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60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각 아니냐? ㅋㅋㅋ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요즘 KBO팀들 성적 보니까 어떠심? ㄷㄷ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느낀 건데, 국뽕 코인 각 떴냐? ㄷㄷ1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펜스 트윈스 드래프트 ㄷㄷ... 형제 동반 입단 로망 나만 있었냐? ㅠㅠ1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1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1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20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 케인이 없어도 된다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케인이 있었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적이었을 수도 있음. 그냥 흥민이가 폼이 올라온 시기랑 케인 나간 시기랑 겹쳐서 그렇게 보이는 거지. 그래도 둘이 있을 때 파력이 미치긴 했잖아.19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경질이 만능은 아니지 ㅋㅋㅋㅋ 돈을 그렇게 쓰고도 선수들이 삽질하면 감독이 뭘 어떻게 하냐. 솔직히 메츠는 선수들 정신 상태부터 뜯어고쳐야 함. 물론 멘도사도 욕심이 너무 없긴 했어.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강동희 김승현 있을 때는 진짜 승승장구였는데 ㅠㅠ 그때 경기 보는 맛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한숨만 나옴. 하긴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는 게 무리긴 하다.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번 서브미션 미쳤지 ㅋㅋㅋㅋ 보는 내내 나도 모르게 악 소리 질렀다. 상대 선수 탭 치는 거 보고 진짜 저렇게 완벽하게 걸리면 답 없겠구나 싶더라. 오랜만에 UFC 보면서 아드레날린 폭발함 ㅋㅋㅋ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저 형님 진짜 힙하긴 하다 ㅋㅋㅋㅋ 80세에 UFC라니 대단하네. 근데 청와대 경기는 좀 힘들지 않겠냐? 격투기라 너무 폭력적이라고 반대하는 사람 많을듯 ㅠㅠ 그냥 조용히 체육관에서 하는게 맞지.9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예상은 좀 했음. 매직이 이삭한테 투자한 시간이랑 돈이 얼만데... 이젠 진짜 팀 개편 제대로 들어가는 건가. 리빌딩 가속화되겠네.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그럼 오늘부터 리브스 주가 더 오르겠네 ㅋㅋ 릅이랑 AD랑 셋이서 합 제대로 맞추면 진짜 서부 접수 가능할듯. 보스턴은 제발 정신 차려라 진짜.11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송성문 타구 진짜 예술이었지 ㅋㅋㅋ 타구 질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근데 솔직히 샌디에이고 4연승은 좀 오바 아니냐? 다저스가 좀 방심한 거 같기도 함. 다음 경기 봐야지.11시간 18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