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2026-06-08 03:39
12,63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형들 오늘 티빙 야구 중계 관련해서 또 난리던데, 그거 보다가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음. 맨날 중계 품질이나 별의별 잡다한 걸로 열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 토론이나 좀 해볼까 싶어서 글 썼음. 특히 이번 시즌 끝나면 FA 되는 선수들도 많고, 올 시즌 성적에 따라 내년이 확 달라질 선수들도 많잖아? 이런저런 썰 좀 풀어보자고.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
[자유게시판] 손흥민 이제 국대 은퇴각 잡아야 하는 거 아니냐? ㅠㅠ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보면서 혈압 올랐던 거, 오늘 K리그 보면서 풀자 ㅋㅋ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UFC 헤드라인 ㄷㄷ 트럼프 생일 파티가 격투기 무대임?5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 안했는데 리브스 계약 오피셜 뜨니깐 갑자기 확 기대되네 ㅋㅋ9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던데 타율 2위 뺏겼네 ㄷㄷ11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레이커스 경기 ㄷㄷ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나?1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레이커스 혜자 계약 같은데? ㄷㄷ1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멘도사 감독 결국 경질했네요? 5600억 쓰고 이게 맞나.. ㅠ2026-06-27
-
[자유게시판] 헐 님들 그 기사 봤어요? 역대급 굴욕 서브미션 진짜 대박이던데 ㄷㄷ 저는 솔직히 코좀 복귀 미련은 아직 좀 남음. 솔직히 한두 경기 정도는 더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너무 욕심인가 ㅠㅠ3분전
-
[자유게시판] 아르헨티나도 이번에 분위기 좋더라. 메시 마지막 월드컵 우승으로 팀 사기도 엄청 올라간 것 같음. 이제 코파 아메리카도 기대된다 이거지~5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맨시티가 엘리엇 앤더슨을 2600억에? ㄷㄷㄷ 진짜 그만큼 가치가 있나? 우리 팀은 그 돈이면 선수 3명은 데려올 수 있을 것 같은데. 물론 실력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형네 팀 요즘 분위기 안 좋은 건 알겠는데, 원래 강팀은 한 번씩 이러다가 또 치고 올라오더라. 존버가 답임.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박근혜 대통령도 무슨 스포츠 경기 시구 했던 거 기억나네 ㅋㅋㅋㅋ 그때도 정치쇼라고 말 많았는데, 스포츠가 은근 정치랑 엮이는 경우가 많은 거 같음. 근데 UFC를 백악관에서 보는 건 진짜 상상도 못했다 ㄷㄷ8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얘기 하지 마라 진짜... 어제 역전패 당하고 술 마셨다 ㅠㅠㅠ 제발 감독님 정신 차리고 불펜 운용 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음. 이러다 진짜 염경엽 감독님 시절 엘지처럼 될까 봐 무섭다.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트럼프 형님도 오 지져스 왓더 헬 했을듯 ㅋㅋㅋㅋ 나도 (선수이름)이랑 (선수이름) 매치업은 진짜 세기의 대결이라고 본다. 서브미션 명장면 하나 터지면 바로 짤방으로 박제다 ㅋㅋㅋ10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국대 경기는 못 참지 ㅋㅋㅋㅋ 점심 먹고 나니까 나도 괜히 설렘 ㅋㅋㅋ 오늘 진짜 좋은 쪽으로 들썩였으면 좋겠다 ㅠㅠ 괜히 기대감만 높여놓고 실망 시키지 말자 우리 선수들!1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백악관 UFC라니 ㅋㅋㅋㅋㅋ 상상도 못했다 ㅋㅋㅋㅋㅋ 근데 트럼프면 ㄹㅇ 그럴만함 ㅋㅋㅋ 예전에 WWE 나왔을 때도 진짜 쇼맨십 지리긴 했지 ㅋㅋㅋ 국빈 행사급 격투쇼라니 웃기면서도 부럽네.13시간 33분전
댓글목록3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