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2026-06-02 10:23
12,55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제임스 밀너 은퇴 소식 떴던데 다들 봤음? 와 진짜 나이도 나이인데 EPL에서 658경기 뛰고 은퇴하는 거 보고 존경심이 들더라. 솔직히 밀너 하면 꾸준함의 대명사 격인 선수인데, 이렇게 길게 뛸 줄 누가 알았겠냐. 덕분에 또 하나 역사가 저무는 느낌이라 씁쓸하기도 하고 그렇네.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분석 좀 해줄 사람? 닉스 우승 보고 심장이 뛴다 ㄷㄷ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오타니 올스타 최다득표 쌉가능이냐? 로페스는 좀 불쌍하네 ㄷㄷ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닉스 ㄹㅇ 우승한거 실화냐 ㄷㄷ 이 팀 성불각이냐?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헐 메시 월드컵 최다골 ㄷㄷㄷ 진짜 미쳤냐고 ㅋㅋㅋㅋ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UFC 맥그리거 vs 할로웨이 재대결 ㄷㄷ 근데 이거 진짜 의미 있는 싸움임?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다가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ㅋㅋㅋ 이거 진짜 가능함?1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셨나요? 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 미쳤다 진짜 ㄷㄷ15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1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보면서 어이가 없긴 했음. 겜 하는 줄 알았다는 거 개공감 ㅋ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보는 입장에서는 존잼 아니었냐? 두산 팬들 멘탈 깨지는 소리 듣는 재미도 있었고 ㅋㅋㅋ 염갈량 표정 진짜 개꿀잼이었음.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투타 겸업하면서 이 정도 성적 내는 거 자체가 전무후무한 건 맞지 않냐? 타자로만 봐도 OPS 0.9 넘는 타자가 흔한 것도 아니고, 게다가 100마일 넘는 공 던지는 발 투수인데 ㅋㅋ 솔직히 나도 오타니 찬양 일색인 건 좀 부담스러운데, 그래도 실력으로 깔 순 없다고 본다 ㄷㄷ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LG는 오늘 운이 좋았던 거지 맨날 저러겠냐 ㅋㅋㅋ 다른 팀도 몰아치는 날은 있지만 1회 4홈런은 솔직히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 않나. 김지우는 솔직히 어느 팀 가도 자기 은 할 거고. 에이스 폼 얘기 나와서 말인데, 난 그래도 안우진이 아직은 KBO에서 제일 위라고 봄. 꾸준함이 깡패임.6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ㅋㅋㅋ 맞어 어제 그 경기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도 보다가 소리 질렀다니까. 특히 그 투수 교체 타이밍 ㄹㅇ 감독 심장 쫄깃했을 듯 ㄷㄷ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 스트레스 심하긴 하겠더라. 근데 그건 손흥민만 그런 것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마찬가지 아니겠음? 사우스게이트 욕하는 건 인정. 잉글랜드 경기 보면 진짜 답답해서 암 걸 지경임. 케인 불쌍해 죽겠더라 ㅠㅠ 토트넘에서 뛰는 애들은 감독 복이 왜 이렇게 없을까.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ㅋㅋㅋ 한창 롤드컵 우승하고 그랬을 때도 난리였는데 이제는 아예 다른 세계 사람들도 아는구나. 진짜 게임 잘하는 게 이렇게 대단한 일인 줄 누가 알았겠냐 후…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젠슨황이 페이커 극찬한 건 좋긴 한데, 너무 과대 포장하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음. 사실 엔비디아 입장에선 e스포츠 시장 키우는 게 자기들 그래픽카드 매출이랑 직결되니까 홍보성 발언일 수도 있지 않나? 그래도 페이커가 대단한 건 맞음.9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NCAA랑 NBA는 레벨이 너무 달라서 좀 회의적이긴 함. 물론 명장인 건 인정하는데 바로 우승은 오바 아님? 서부 강팀들 너무 많아서 덴버나 클리퍼스 넘기 힘들 걸 ㅋㅋㅋ9시간 15분전
댓글목록4
투탕카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