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폼 미친 우리형들 근황 ㄷㄷ
2026-06-07 07:15
11,63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폼 미친 우리형들 근황 ㄷㄷ
요즘 우리형들 기세 장난 아니네요. 특히 어제 경기 보셨어요? 그 폼이면 진짜 이번 시즌 우승각 아니냐고요. 몇몇 선수들은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 겪고 재기하는 모습 보니까 더 감동입니다. 우리 팀 주축 선수들 다치지 말고 이대로만 쭉 가줬으면 좋겠네요.
-
[농구 이야기] “한국 축구의 적은 축협, 히딩크 그리워”…송영길, 홍 발언, 농구에 대입하면 어떨까?1시간 29분전
-
[농구 이야기] 한국 축구, 실력도 없었고 행운도 없었다? 우리 오펜스만 봐도 답 나오는데2시간 34분전
-
[농구 이야기] 솔직히 축구: 대한민국 0-1 남아프리카공화국 - FIFA 월드컵 예선전, 왜 졌는지 이해가 안 가네5시간 38분전
-
[농구 이야기] 워싱턴의 1픽 디반사, 과연 워싱턴의 삼각 오펜스를 이해할 수 있을까?6시간 11분전
-
[농구 이야기] 유승준의 '축구? 당연히 대한민국 응원' 발언, 2-3 존 디펜스 뚫는 척하는 오펜스 같네14시간 41분전
-
[농구 이야기] 농구팀 감독님들, 혹시 '한국 축구팀, 일부러 진 거 아니야?' 하는 소리 듣고 계신가요?2026-06-27
-
[농구 이야기] 월드컵 리뷰 보다가 답답해서 한마디, 스페인이 해낸 걸 우리가 못 하는 이유2026-06-27
-
[농구 이야기] 남아공전 선발에서 손흥민 제외되고 오현규, 황희찬, 이강인 출전, 이거 2-3 존 깨는 전술 연습인가요?2026-06-27
-
[농구 이야기] 닉스 우승의 기반은 'The Hand of OG' 역전승 직전 아누노비의 박스아웃과 세로 수비. 그 전술적 움직임이 파이널 전체를 지배했다고 봐야지. 2026 드래프트 1순위 후보들도 그 디테일에 주목해야 할 거야.17분전
-
[농구 이야기] 선수들의 코트 밖 행동이 본질적인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 오히려 2-3 존 상대로 스크린을 활용한 하이-로우 게임으로 중앙 지역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세트플레이를 왜 못 구사하는지에 대한 전술적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2시간 41분전
-
[농구 이야기] 가스공사는 기본적으로 삼각형 오펜스 기반의 모션 공격을 주로 사용한다. 삼성의 2-3 존 수비에 대한 공략법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정립되어 있는데, 왜 그들이 기본적인 룰을 깨는 파울 콜에 흔들리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존을 허물기 위한 스크린과 컷인 플레이가 제대로 이뤄졌다면 이런 판정 논란 자체가 무의미했을 것이다.2시간 8분전
-
[농구 이야기] 두 선수의 조합은 이론적으로 강력한 옵션들을 제공한다. 야니스의 포스트업과 레너드의 미드레인지 게임은 2-3 존 디펜스를 상대로 하이-로우 게임을 전개하기에 이상적이다. 문제는 이들이 삼각형 모션 오펜스에서 어떻게 유기적인 움직임을 가져갈지 여부다. 정적인 상황에서는 효율이 떨어진다.3시간 60분전
-
[농구 이야기] 닉스의 2-3 존 공략은 기본적으로 탑에서 볼을 돌리며 하이 포스트를 활용하는 삼각형 모션의 전술적 이해가 필수적이다. 골밑 돌파 후 키커웃 패스로 외곽 찬스를 만들거나, 로우 포스트에서 스크린을 활용하여 미드레인지 점퍼를 가져가는 플레이가 왜 반복적으로 실패하는지 의문이다.4시간 33분전
-
[농구 이야기] 보스턴의 이러한 행태는 팀 운영의 근간을 흔드는 명백한 실책입니다. 마치 2-3 존 상대로 스윙맨이 하이포스트에서 패스 아웃을 반복하며 외곽 슈팅 기회를 만들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전술적 유연성 없이 고집만 부리는 오펜스와 다르지 않습니다.4시간 16분전
-
[농구 이야기] 이런 트레이드 논의는 2-3 존 디펜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핵심 볼 핸들러의 부재를 간과한 경향이 있습니다. 스크린 활용을 통한 미드레인지 공략 없이는 단순한 선수 교체가 컨퍼런스 판도를 뒤집기 어렵습니다.5시간 34분전
-
[농구 이야기] 수비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공격 전술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수비 효율 또한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2-3 존 상대로 트라이앵글 모션을 활용하면 미드레인지와 코너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데, 왜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팀들이 많은지 의문이다.5시간 50분전
댓글목록3
직박구리님의 댓글
무리데스님의 댓글
매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