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2026-06-07 14:06
11,38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형들 오늘 마너 해트트릭 난리 난 거 다들 봤음? ㄹㅇ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니까. 근데 문득 궁금해지네. 이게 진짜 역사적인 기록으로 남을 만한 건가? 솔직히 그냥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 아쉽네 ㅠ 타격왕 아직 사정권임?10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후임 누가 적당함?1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이 계약 진짜 맞냐? ㄷㄷ1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한일전 진심...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졌으면 좋겠는데, 나만 이상함? ㅋㅋㅋ2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투헬 맨유 루머 보니까 현 맨유 수비진 답 안 나오는 건 맞음. 잉글 국대는 그나마 워커라도 있는데 맨유는 진짜 우측 윙백/풀백 자리 쓸놈쓸도 못하는 수준이라 답답하다 ㄷㄷ 텐하흐가 진짜 고생 많았지.1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으면 그냥 평범한 강팀 정도 되겠지 뭘. 그래 남미 예선은 무난히 통과할 듯? 근데 월드컵 본선 가면 유럽 강팀들한테는 힘들지 않을까. 그나마 디마리아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걔도 이제 나이가...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아직도 국대에서 손흥민만한 선수 없는데 은퇴는 오바지. 월드컵 조별딱이 손흥민 탓만은 아니잖아. 클린스만 탓이 더 크다고 본 ㅋㅋㅋ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포기하긴 이릅니다 형님!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막판에 치고 올라온 거 기억 안 나세요?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죠.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와 트럼프 진짜 찐팬이었네 ㅋㅋㅋ 80세 생일에 백악관에서 UFC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인데? 그 귀하다는 서브미션 기술까지 라이브로 봤다니 부럽다 ㅠㅠ 평생 기억에 남을 생일이었을 듯 ㄷㄷ8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첫 경기인데 너무 그러지 마라. 적응기도 필요하고 퓨처스도 만만한 리그 아닌데 바로 터지길 바라는 건 욕심 아니냐? 좀 더 지켜봐야지 무조건 망했다고 하는 건 너무 성급함.10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2위 뺏겼음? ㄷㄷ 난 못 봐서 몰랐네. 근데 어제 경기 보는데 뭔가 좀 조용하긴 하더라. 아깝게 안타 날아간 것도 많고. 그래도 곧 타격감 다시 찾을 거임. 이정후는 그런 선수 아니겠음? 다음 경기 무조건 본다 ㅋㅋ11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 최근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젊은 선수들 엄청 많고 유망주들 포텐 터진 애들 많아서 기대해도 좋지 않나? 한때는 뻥글이라고 놀렸는데 이젠 좀 다르지 않을까 싶음.11시간 18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