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2026-06-05 00:54
12,20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형들 오늘 출근길에 폰으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이현중 선수 서머리그 또 도전한다는 기사 떴더라고. 그것도 SAS 행선지 유력하다는 기사도 있어서 깜놀함. 아니 서머리그야 뭐 매년 기대하고 보긴 하는데, 이번엔 진짜 어디 한 군데라도 붙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간절함 ㅠ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ㄷㄷ 거의 KO 아니었냐? 심판 ㅅㅂ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진거 실화냐 ㅋㅋㅋ 국대 경기 감상 후기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2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23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2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튀르키예 진짜 막판에 불타오른 거 보면 드라마가 따로 없었지 ㅋㅋㅋ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몰라서 진짜 심장 쫄깃했다. 이런 게 월드컵이지 ㄹㅇ.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잡혔냐? 대박 미쳤네.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놈인데, 석현이가 운영 잘하면 충분히 이길듯? 3연승 가즈아 ㄷㄷ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야야 롯데 또 망할라나는 너무했다 ㅋㅋㅋ 그래도 부산고인데 롯데 가도 잘 할 수 있지 않겠냐? 물론 롯데 가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건 사실이지만.. 다른 팀 갔으면 좋겠긴 하다.8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2800억 실화냐고 ㅋㅋㅋ 나도 보고 내 눈을 의심했네. 아무리 레이커스라도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 리브스 잘하는 건 맞는데 저 정도는 진짜 아닌데... 거품 제대로 꼈다 이건 진짜.9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엥 득점률 5퍼는 너무 갔네 ㅋㅋㅋ 오늘 경기 봤는데 그 정도까진 아니었음. 골은 못 넣었지만 움직임은 좋았고 기회 자체는 많이 만들었잖아. 곧 터질 거 같던데 다음 경기 한번 지켜보자고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맨유 경기 왠지 불안하다는 사람 많네. 앤더슨 영입 때문에 더 그렇게 느끼는 건가? 맨유도 분명 준비 많이 했을 거임. 텐하흐 믿고 가자. 오늘 제발 깔끔하게 승리 좀 해주라!10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5년 제한이면 오타니도 꼼짝 못 할 거라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오타니는 그냥 존재 자체가 치트키인데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처럼 10년 넘는 계약은 보기 힘들어지긴 할 듯.10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타니가 역대급인건 인정하는데, 투표가 인기투표 성격이 강하긴 해서 최다 득표는 좀 거품 끼지 않았나 싶기도 함. 솔직히 다른 포지션에도 진짜 잘하는 선수들 많은데 오타니가 워낙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니 다들 오타니만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 ㄷㄷ10시간 19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