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2026-06-06 06:46
11,37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형들 오늘 또 카와이 레너드 소식 올라왔던데, NBA에서 그 'Aspiration' 케이스 때문에 인터뷰했다는 기사 봤음? 진짜 이 정도면 카와이 레너드 이제 샌안토니오 팬들한테는 거의 공공의 적 수준 아님? 아니 뭐... 팀 나가고 싶을 수도 있지. 근데 그 과정이 진짜 너무 추잡스럽고 뒤통수 오지게 때린 거 같아서 말이야. 솔직히 난 아직도 그 때 생각하면 좀 어이가 없음.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
[자유게시판] 한화 노시환 5경기 연속 홈런 미쳤냐고 ㅋㅋㅋㅋ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NBA 드래프트, BYU 디반사 1순위 위저즈 유니폼 ㄷㄷ 이변 아니냐?11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번 신인들 ㄹㅇ 미쳤냐? KBO 낭만 지리네 ㄷㄷ1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맨시티 경기 ㄹㅇ 개꿀잼 예상인데 ㄷㄷ?17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임?1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ㅠ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아육이형 예전에도 비슷한 일 있었는데 그때는 금방 정리했었잖아. 이번에도 빨리 잘 해결하고 경기에만 집중했으면 좋겠네. 터치다운 캐치 몇 개만 보여주면 팬들 다 용서할걸 ㅋㅋ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바빠서 못봤는데 또 잉글랜드 털렸어? ㅋㅋㅋㅋ 미쳤네 얘네 저번에 인도한테도 그렇게 지더니 이번엔 뉴질랜드한테도 이러는 거 보면 걍 총체적 난국인듯 ㅠㅠ 벤 스토크스 요새 컨디션 안좋은거 같더라니...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이정후 경기 보다가 소리 지름 ㅋㅋㅋ 만루에서 싹쓸이 3루타는 진짜 미친거 아니냐? 딱 타구 맞는 순간 좌익수 머리 위로 넘어갈 거 직감했음 ㄷㄷ4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메츠는 이제 대명사가 된 것 같음. 돈지랄의 대명사 ㅋㅋㅋㅋ 근데 선수단 갈아엎는게 빠르다고는 해도 그 돈들여서 데려온 선수들 다 방출하려면 또 돈이잖아 ㅋㅋㅋ 악순환이다 진짜.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우루과이 팬들 속 터졌을 듯. 우리 팀 골키퍼가 그랬으면 진짜 일주일 동안 잠 못 잤을 거임. 그래도 다음 월드컵엔 더 잘하겠지 뭐. 젊은 선수니까.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2800억이요? ㅋㅋㅋㅋㅋ 난 리브스 잘하긴 하는데 이 정도일 줄은 몰랐네. 레이커스 진짜 뭔가 큰 그림 그리는 건가 아님 그냥 미친 건가 헷갈리네 ㄷㄷ 르브론 은퇴하면 진짜 리브스가 에이스 되나요 그럼?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노시환 진짜 제대로 물 올랐네. 근데 기세가 쭉 이어질지는 좀 봐야지. 타자들 한 번 슬럼프 오면 무섭게 떨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그래도 지금은 너무 잘해줘서 행복하다 ㅠㅠ 한화 야구 볼 맛 난다 요즘!7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미국한테 졌다고? ㅋㅋㅋㅋㅋ 아침에 바빠서 뉴스 못 봤는데 이거 실화냐 ㅋㅋㅋㅋㅋ 솔직히 미국은 좀 만만하게 봤는데 충격이네 ㄷㄷㄷ 아니 근데 우리 국대 그렇게 약체는 아니잖아 형들? 경기 다시 찾아봐야겠다 후...8시간 8분전
댓글목록5
융단포치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