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올킬티비 올 때까지 국대 은퇴 안함? ㄷㄷ
2026-06-06 20:03
10,48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류현진 올킬티비 올 때까지 국대 은퇴 안함? ㄷㄷ
형들 오늘 류현진 기사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인데, 이 형은 언제까지 던질까 싶음. 어제 경기 보니까 여전히 제구는 살아있던데 구속은 솔직히 좀 아쉽더라. 나이도 이제 불혹 바라보는데 이 정도면 정말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슬슬 국가대표 승선은 좀 어렵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이 형이 국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워낙 강렬해서 그런 기대감이 아직도 남아있는 거겠지만, 이제는 다른 젊은 투수들게 기회를 줘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형님들 생각은 어떠심?
최근에 해외축구 보면서 메날두도 국대에서는 이제 젊은 선수들한테 조금씩 밀리는 분위기던데, 야구는 아무래도 투수가 비중이 크다 보니까 좀 다른가 싶기도 하고. 뭐 류현진이 워낙 상징적인 선수라 함부로 말하기 어렵긴 한데, 이번 WBC 때 보니까 확실히 좀 젊은 피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음. 물론 류현진이 그때 있었다고 해도 결과가 달라졌을지는 모르겠지만, KBO에서 계속 던지면서 좋은 모습 보여주는 건 좋지만, 국대는 좀 냉정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
솔직히 류현진 같은 레전드급 선수들은 은퇴 시기를 본인이 결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긴 함. 하지만 국대라는 건 또 다른 차원의 문제잖아. 벤치에 앉아서 후배들 이끌어주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마운드 위에서 상대 타자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엔 좀 역부족인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함. 그래서 슬 국대 은퇴를 선언하고 KBO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거지.
결론적으로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끝까지 멋진 모습 보여주면서 은퇴하는 건 응원하지만, 국대 승선은 이제 좀 새로운 얼굴을 봐야 하지 않나 하는 게 내 생각임. 물론 올킬티비 같은 데서 류현진 스페셜 영상 나오면 또 침 질질 흘리면서 보겠지만 ㅋㅋ 형님들 의견은 어떠심? 류현진 선수 국대 은퇴 언제쯤이 적당하다고 보심?
최근에 해외축구 보면서 메날두도 국대에서는 이제 젊은 선수들한테 조금씩 밀리는 분위기던데, 야구는 아무래도 투수가 비중이 크다 보니까 좀 다른가 싶기도 하고. 뭐 류현진이 워낙 상징적인 선수라 함부로 말하기 어렵긴 한데, 이번 WBC 때 보니까 확실히 좀 젊은 피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음. 물론 류현진이 그때 있었다고 해도 결과가 달라졌을지는 모르겠지만, KBO에서 계속 던지면서 좋은 모습 보여주는 건 좋지만, 국대는 좀 냉정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
솔직히 류현진 같은 레전드급 선수들은 은퇴 시기를 본인이 결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긴 함. 하지만 국대라는 건 또 다른 차원의 문제잖아. 벤치에 앉아서 후배들 이끌어주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마운드 위에서 상대 타자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엔 좀 역부족인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함. 그래서 슬 국대 은퇴를 선언하고 KBO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거지.
결론적으로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끝까지 멋진 모습 보여주면서 은퇴하는 건 응원하지만, 국대 승선은 이제 좀 새로운 얼굴을 봐야 하지 않나 하는 게 내 생각임. 물론 올킬티비 같은 데서 류현진 스페셜 영상 나오면 또 침 질질 흘리면서 보겠지만 ㅋㅋ 형님들 의견은 어떠심? 류현진 선수 국대 은퇴 언제쯤이 적당하다고 보심?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보면서 혈압 올랐던 거, 오늘 K리그 보면서 풀자 ㅋㅋ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UFC 헤드라인 ㄷㄷ 트럼프 생일 파티가 격투기 무대임?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 안했는데 리브스 계약 오피셜 뜨니깐 갑자기 확 기대되네 ㅋㅋ7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던데 타율 2위 뺏겼네 ㄷㄷ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레이커스 경기 ㄷㄷ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나?11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레이커스 혜자 계약 같은데? ㄷㄷ1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멘도사 감독 결국 경질했네요? 5600억 쓰고 이게 맞나.. ㅠ2026-06-27
-
[자유게시판] 맨시티 중원 보강 미쳤네요 ㄷㄷ 엘리엇 앤더슨 진짜 오는거임?2026-06-27
-
[자유게시판] 아르헨티나도 이번에 분위기 좋더라. 메시 마지막 월드컵 우승으로 팀 사기도 엄청 올라간 것 같음. 이제 코파 아메리카도 기대된다 이거지~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맨시티가 엘리엇 앤더슨을 2600억에? ㄷㄷㄷ 진짜 그만큼 가치가 있나? 우리 팀은 그 돈이면 선수 3명은 데려올 수 있을 것 같은데. 물론 실력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형네 팀 요즘 분위기 안 좋은 건 알겠는데, 원래 강팀은 한 번씩 이러다가 또 치고 올라오더라. 존버가 답임.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박근혜 대통령도 무슨 스포츠 경기 시구 했던 거 기억나네 ㅋㅋㅋㅋ 그때도 정치쇼라고 말 많았는데, 스포츠가 은근 정치랑 엮이는 경우가 많은 거 같음. 근데 UFC를 백악관에서 보는 건 진짜 상상도 못했다 ㄷㄷ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얘기 하지 마라 진짜... 어제 역전패 당하고 술 마셨다 ㅠㅠㅠ 제발 감독님 정신 차리고 불펜 운용 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음. 이러다 진짜 염경엽 감독님 시절 엘지처럼 될까 봐 무섭다.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트럼프 형님도 오 지져스 왓더 헬 했을듯 ㅋㅋㅋㅋ 나도 (선수이름)이랑 (선수이름) 매치업은 진짜 세기의 대결이라고 본다. 서브미션 명장면 하나 터지면 바로 짤방으로 박제다 ㅋㅋㅋ7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국대 경기는 못 참지 ㅋㅋㅋㅋ 점심 먹고 나니까 나도 괜히 설렘 ㅋㅋㅋ 오늘 진짜 좋은 쪽으로 들썩였으면 좋겠다 ㅠㅠ 괜히 기대감만 높여놓고 실망 시키지 말자 우리 선수들!10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백악관 UFC라니 ㅋㅋㅋㅋㅋ 상상도 못했다 ㅋㅋㅋㅋㅋ 근데 트럼프면 ㄹㅇ 그럴만함 ㅋㅋㅋ 예전에 WWE 나왔을 때도 진짜 쇼맨십 지리긴 했지 ㅋㅋㅋ 국빈 행사급 격투쇼라니 웃기면서도 부럽네.10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2648억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ㅋ 아무리 맨시티라도 그렇게까지 쓸까 싶다. 그 정도 돈이면 차라리 몇 명 더 영입하는 게 낫지 않음? 기레기가 또 기레기 한 거 아닐까?10시간 17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