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2026-05-31 20:44
13,01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형들 오늘 기성용 선수 인터뷰 보니까 한국 축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 특히 EPL에 한국 선수 없는 거에 대한 한숨이 엄청 깊었잖아. 예전엔 박지성, 이청용, 손흥민 쭉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 한 명도 없다는 게 좀 충격이긴 해. 물론 다른 리그에 좋은 선수들 많지만 그래도 EPL이 상징하는 게 크니까... 기성용 선수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벌어졌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씁쓸하더라. 형들은 이번 기성용 선수 인터뷰 내용 어떻게 생각함? 진짜 한국 축구 위기라고 느껴짐?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
[자유게시판] 서채현 리드 동메달 ㄷㄷ 폼 미쳤네 또 국대 뽑히나?13시간 54분전
-
[축구 이야기] 쿠팡플레이 이놈들, 손흥민 프리시즌 경기 중계해주면 또 결제 각이잖아!?1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슈와버 3홈런 실화냐 ㄷㄷ 필리스 가을야구 가능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잉글 국대 경기 또 졌네 ㅋㅋㅋㅋ 솔직히 누가 문제임? ㄷㄷ2026-06-21
-
[축구 이야기] 이강인 경기 본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는데, 이거 진짜 맞냐?2026-06-21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챔스 5팀이라니, 이러다 내 통장 챔스 못 나갈 판...2026-06-21
-
[자유게시판] 와 요즘 울팀 경기력 실화냐 ㅋㅋㅋ 다들 어떻게 보심?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꿀잼각이냐? 득점 페이스 미쳤던데 ㄷㄷ2026-06-21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경기 보려면 라리가 중계권 또 사야 되는 건가요? 첼시 경기 보려고 스포티비 결제했는데 또 다른 리그 경기를 봐야 한다니, 제 통장은 텅장이 되다 못해 파산 직전이겠네요 ㅠㅠ31분전
-
[축구 이야기] 와 미쳤네 진짜 ㅋㅋㅋㅋㅋ 또 강등권 스릴러 찍는 거냐? 이거 보려고 연간 구독료 냈는데 솔직히 스릴은 좀 있네. 그래도 이러다 내 최애팀 강등되면 진짜 구독 끊는다... 돈 아까워 죽겠네.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맨시티 링크 뜬 거 찌라시 아니냐? ㅋㅋㅋ 기자들이 조회수 빨려고 막 쓰는 기사들 많잖아. 그래도 강인이가 빅클럽에서 뛰는 모습은 꼭 보고 싶다.1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감독 부활이든 뭐든, 결국 돈 많은 구단이 해먹는다는 건 변함이 없네요. 저도 축구 보려고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번갈아 가며 돈 쓰는 거 보면 그냥 돈에 미친 세상 같아요. 이번 달도 중계권 때문에 통장 텅장 됐는데, 축구의 낭만이 어딨겠어요. 제 통장도 부활시켜줬으면 좋겠네요.1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심판도 심판인데 류현진 경기 볼라면 또 어디를 구독해야 하는지... 스포티비에 쿠팡에 티빙까지 매달 돈 나가는 소리가 내 통장을 뚫고 지나간다ㅠㅠ 이번 달도 치킨 한 마리 못 먹겠네...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김지우 온다는 생각하면 솔직히 좀 설레지 않냐? ㅋㅋㅋㅋ 안그래도 요즘 KBO 경기력 박살인데 김지우라도 오면 볼맛 좀 나겠다 ㅋㅋㅋ 근데 고졸 금지는 진짜 해도해도 너무한듯;2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아오 진짜 저거 보려고 구독료 내고 있네. 강등권 싸움이라니… 저거 보다가 심장마비 와도 병원비는 안 내주겠지? 또 돈 들어가게 생겼네.2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다 나도 그거 뉴스에서 봤는데 진짜 골 때리더라 ㅋㅋㅋㅋ 백악관에서 UFC라니 상상이나 했겠냐 ㅋㅋㅋ 조 로건이 극찬한 거 보니까 진짜 잊지 못할 경험이었나 보네. 풀영상은 못 봤는데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다 ㅋㅋㅋ 개궁금하네.3시간 39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