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2026-06-04 21:23
10,06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형들 오늘 아침부터 UFC 소충 하나 뜨는데 진짜 어이없어서 글 싸본다. 어제 경기 결과들 보면서 희비 교차했을 텐데, 난 이 뉴스 때문에 다른 거 다 잊었음. 다게스탄 파이터들 더 이상 안 데려온다는 썰 도는데 이거 ㄹㅇ임? 아니면 그냥 찌라시임? 진짜면 좀 심각한 문제 아님?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1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1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15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16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1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2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2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2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님들 너무 비관적인 거 아님? 아직 희망은 있잖아요! 호주가 이겨주면 일단 3위는 가는 거고, 플레이오프도 해봐야 아는 거 아닌가. 물론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응원은 해야죠.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토푸리아는 솔직히 복귀해도 예전만큼 화력 안 나올 걸? 드발리쉬빌리한테 한 번 당하고 멘탈 나갔을 것 같은데. 페더급 지금 솔직히 너무 재미없어서 누가 와도 똑같을 것 같음 ㅠㅠ 볼카노프스키 시절이 그립다.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디반사 첫 경기라니 벌써부터 설렌다 ㅋㅋㅋ 아무리 NCAA 득점왕이라도 NBA는 수비 압박이 다르긴 할텐데. 과연 얼마나 적응했을지 진짜 궁금하네. 득점력은 확실히 있을 거 같긴 함.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McKenna 기대되긴 하는데 작년 1픽도 그렇게 기대했는데 결국 별 거 없었잖아. 이번엔 좀 달라야 할 텐데 또 똑같은 레퍼토리 반복될까 봐 걱정됨. 토론토 팬들 이번엔 진짜 희망고문 당하지 않기를...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ㄹㅇ 오타니 인간 아닌거 같음 ㅋㅋㅋ 올스타 팬투표 1위까지 찍어버리네 미쳤다 진짜 ㄷㄷ 투타겸업으로 맨날 야구 역사 새로 쓰는거 보면 진짜 괜히 만장일치 MVP가 아니지 ㅋㅋㅋ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흠 난 좀 다르게 봄. 물론 감독 발언이 좀 아쉽긴 한데, 솔직히 선수들도 책임 없는 건 아니지 않음? 예전에도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리더십 장난 아니었는데, 감독 되고 나서 유독 운이 안 따르는 것 같기도 함. 굳이 선수 탓으로만 몰아가 건 좀 심한 듯.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은 뭐 예상했던 거 아니었음? FA로 풀리면 다른 팀에서 오퍼 엄청 질렀을 텐데 레이커스가 잡으려면 저 정도는 줘야지. 릅갈통 있을 때 우승 노려야 하는 장이니까 어쩔 수 없지 뭐.8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저 코스면 웬만한 외야수는 그냥 포기하고 뒤돌아보는 각이었음. 오늘 이정후 미친 수비 하나로 게임 분위기 확 넘어왔다고 본다. 타격도 물 오르더니 수비까지 ㄷㄷㄷ8시간 47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