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2026-06-06 06:46
11,38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형들 오늘 또 카와이 레너드 소식 올라왔던데, NBA에서 그 'Aspiration' 케이스 때문에 인터뷰했다는 기사 봤음? 진짜 이 정도면 카와이 레너드 이제 샌안토니오 팬들한테는 거의 공공의 적 수준 아님? 아니 뭐... 팀 나가고 싶을 수도 있지. 근데 그 과정이 진짜 너무 추잡스럽고 뒤통수 오지게 때린 거 같아서 말이야. 솔직히 난 아직도 그 때 생각하면 좀 어이가 없음.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는 거 진짜임? ㄷㄷ 승부수인가1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한화 노시환 5경기 연속 홈런 미쳤냐고 ㅋㅋㅋㅋ1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NBA 드래프트, BYU 디반사 1순위 위저즈 유니폼 ㄷㄷ 이변 아니냐?2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번 신인들 ㄹㅇ 미쳤냐? KBO 낭만 지리네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맨시티 경기 ㄹㅇ 개꿀잼 예상인데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임?2026-06-27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다들 메시 없어도 좋다는 말 많이 하는데, 난 그래도 메시 있을 때가 더 안정적이라고 본다. 어제 경기 좋았던 건 맞지만, 상대 팀이 좀 약체였잖아? 강팀 만나면 또 어떻게 될지 모름.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함.1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예전에 리세 드래프트 될 때부터 이 정도 재능 나올 거라고 예상한 사람 있었음? 나는 그때 그냥 운동능력 좋은 선수 정도로만 봤는데 지금 보면 진짜 예측 불가였어 ㄷㄷ4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어제 아르헨 보면서 우리 국대 생각나더라. 솔직히 메시 있을 때도 너무 메시만 보다가 막히는 경우 많았는데, 없으니까 더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거 보고 충격받음. 우리도 이제 에이스 한 명한테만 의존하는 거 그만둬야 함.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어제 경기 좀 실망하긴 했음. 그래도 뭐 야구라는 게 항상 잘할 수는 없으니 오늘은 좀 기대해봐야죠. 저는 김하성 선수 수비 보는 맛에 샌디 경기 챙겨봅니다.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메츠 꼴이 딱 우리 KBO 팀중에 한화 보는 거 같네. 돈은 쓰는데 성적은 안 나오고 결국 감독만 갈려나가는. 맨날 반복되는 레퍼토리 아니겠냐. 근데 메츠는 진짜 너무 심하긴 하다.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맞음. 홍명보호 때 생각하면 진짜 빡치는데, 어제는 그거보다 더 답답했음. 그래도 K리그가 희망이지. 요즘 K리그 경기들 너무 재밌어서 진짜 행복하다. 특히 강원FC 요즘 너무 잘해서 보는 맛이 있음.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좀 반대임. 유망주들 뜨는 건 좋은데 너무 푸쉬해주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음. 솔직히 하현승 아직 퓨처스에서도 완벽한 모습 보여준 거 아니잖아? 너무 기대치 높이면 나중에 실망할 수도 있다고 봄. 그래도 오늘 경기 재밌을 것 같긴 하네 ㅋㅋ4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나도 어제 보면서 개실망함. 메이저리그 출신이라서 최소 퓨처스는 씹어먹을 줄 알았는데 그냥 똑같더라. 너무 김치 프리미엄 준 거 같음 ㄷㄷ5시간 22분전
댓글목록5
융단포치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