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6,79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아시아 축구팀 6연패 이거 실화냐? ㄷㄷㄷ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튀니지 선수 발언 ㄷㄷ... 축협이 망쳤다? ㄹㅇ 개소리 아님?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셰플러 폼 미쳤네 ㄷㄷ US오픈 꿀잼각임?1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팀 왜 이러는 거임? 솔직히 다들 할 말 많지 않음? ㅠㅠ20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경기 다들 뭐 기대함? ㅋㅋ2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얘들아 오늘 EPL 보는 사람 있음?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잠실 굿바이 매치 진짜 마지막임? ㄷㄷ 올스타전 벌써부터 기대되네 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이야 드디어 오는구나! 예전에 맨유 왔을 때 박지성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번엔 홀란이라니 심장이 웅장해진다 ㅋㅋㅋ 근데 8월이면 한창 더울 때인데 선수들 컨디션 괜찮으려나? 부상 없이 잘 경기했으면 좋겠다.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내가 그래서 풀경기 다 봤다니까? 마막 쿼터 브런슨 미쳤더라 진짜. 거의 혼자서 다 때려박는 줄 알았음. 마지막 공격에서 버저비터 꽂아넣을 때는 소리 질렀다 ㅋㅋㅋ 이게 NBA 보는 맛이지 진짜.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엘지 경기는 진짜 야구 역사에 남을 명장면이었다고 본다. 나도 솔직히 엘지 팬은 아닌데 와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ㄷㄷ 근데 오늘 다른 경기들도 솔직히 기대됨. 다른 팀들도 어제 엘지 보고 뭔가 느낀 게 있을 거 같음 ㅋㅋㅋ2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닉스 우승이라니 이건 드라마도 이런 드라마가 없다 ㅋㅋㅋ 브런슨 캐리 미치긴 했지. 근데 53년 묵은 한을 풀다니 뉴욕 팬들 진짜 난리 났겠다 부럽다 ㅠㅠ 우리 팀도 좀 저렇게 해봐라 맨날 희망 고문만 시키고 진짜.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데이터고 흐름이고 다 좋으니까 우승만 하면 된다 ㅠㅠ 년에 아쉽게 준우승해서 얼마나 속상했는지 아냐. 올해는 제발 염갈량이 우승 반지 끼는 거 보고 싶다. LG팬들 다 울 준비 중이다 진짜.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냉정하게 보면 어렵다고 보긴 하는데 그래도 이현중만큼 간절한 선수가 또 있을까 싶다. 작년에 부상 때문에 제대로 못 보여준 것도 있었으니 이번엔 건강하게 후회없이 다 쏟아붓고 왔으면 좋겠음. KBL에서 뛰는 거 보고 싶긴 하다 ㅋㅋㅋ6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닉스 우승까지는 기대 안 했는데, 란달이 진짜 미친놈처럼 하드캐리하더라. 마지막 쿼터 보면서 심장 쫄깃해 죽는 줄 알았네. 괜히 란달 MVP 얘기 나오는 게 아님 ㅠㅠ7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음 나도 어제 손흥민 빼는 거 보고 깜짝 놀랐음. 솔직히 한 골 더 박을 수 있었는데 아쉽긴 해. 근데 월드컵 앞두고 부상 방지가 더 중요하긴 하겠다 싶더라.9시간 24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