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8,27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33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9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1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1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어제 LG 1회 4홈런 그거 논쟁거리 아니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ㅋㅋㅋ 궁금하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올스타는 좀 힘들지 않나 싶음. 오타니 벽이 너무 높다 ㅋㅋㅋ 그래도 최근 페이스 미쳤긴 했음. 이대로만 가면 가을야구 기대해도 될 듯?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함 ㅋㅋㅋㅋ 특히 모 팀은 이미 확정이라 그런지 후반에 아예 수비 안하고 그냥 공격만 하더라 ㅋㅋㅋ 상대팀은 골 넣으면 되는 상황이라 미친듯이 공격하고 ㅋㅋㅋㅋ 이거 완전 짠 판 아니냐고 ㅋㅋㅋ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김지우 마인드는 진짜 인정이지. 근데 저런 애들이 오려 해외에서 더 잘했을 수도 있는데 좀 아쉽기도 하다. 두산팬들은 좋겠네. 내년에 잠실 가면 김지우 공 던지는 거 볼 수 있는 거냐 그럼?3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노시환 끝내기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도 보다가 소리 질렀다니까. 두산 팬들은 어제 밤에 이불 뻥뻥 찼을 듯. 9회말 드라마는 진짜 한화가 전문인 것 같음.4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나 어제 직관 갔는데 ㄹㅇ 분위기 개었다 ㅋㅋㅋ 1회에 홈런 네 방 터질 때마다 사람들 다 소리 지르고 난리도 아니었음. 진짜 야구장 온 보람이 있더라. 염갈량 감독님 역시 명장이심. 올해 유광잠바 제대로 입을 수 있을 것 같음.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보니까 갑자기 르브론 히트시절 생각나네 ㅋㅋ 그때 진짜 NBA 보는 맛 있었는데.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가서 그 때만큼의 임팩트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하다. 스포티비 중계 벌써부터 기대되네.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형들 솔직히 이한범 포텐 터지면 김민재처럼 월클 되는거 시간 문제라고 보는데? 피지컬도 좋고 발도 빠르고 빌드업도 괜찮잖아. EPL은 좀 그렇고 분데스리가나 챔십 정도는 충분히 갈 수 있다고 봄.7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는 찌라시일 확률이 99퍼임. 작년에도 르브론 마이애미 복귀한다느니 별 소리 다 나왔었는데 결국 아니었잖아 ㅋㅋ 걔네 그냥 클릭 장사하는 거임.11시간 26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