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2026-06-23 09:16
8,03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야 솔직히 다들 알면서 쉬쉬하는 거 같아서 내가 총대 메고 말한다. 오타니 솔직히 지금 너무 고평가 아니냐? 어제 뉴스 보니까 올스타 팬 투표 전체 1위라고 난리던데, 이게 진짜 실력으로만 된 건지 의문이 좀 든다. 물론 잘하는 건 맞는데, 뭔가 다들 오타니 얘기만 나오면 과하게 빨아주는 느낌이 너무 강함.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8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9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1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2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님 저도 오늘 칼퇴하고 치킨각 봅니다. 어제 진 팀 오늘 이를 갈고 나올 거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함. 특히 요즘 심판 판정 논란 많던데 오늘은 좀 클린한 경기 보고 싶네요.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나도 그거 봤는데 진짜 개웃기더라. 황금세대 소리 듣더니 결국 이렇게 되네. 걍 데브라이너도 이젠 체력 딸리는 게 눈에 보여서 예견된 일 아님? ㅋㅋㅋ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가 그 똥고집을 버릴 수 있을까? 솔직히 감독 바뀌어도 크게 다를 거 없을 거 같음 ㅋㅋㅋ 맨날 우승후보 이지랄만 하다가 짐. 그냥 이제는 그러려니 한다... 유로 때 또 똑같은 스토리 나올 듯.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아버지가 유잉이랑 데릭 로즈 얘기 꺼내서 그런 거 아님? 저 둘은 진짜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들이잖아. 브런슨이 저 레벨까지 올라가려면 아직 한참 멀었지. 근데 오늘 클러치는 진짜 예술이었음. 소름 돋았음.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어릴 때 우리 아부지도 나한테 "너는 아직 멀었어!" 맨날 그러셨는데 ㅠㅠ 갑자기 옛날 생각나네. 물론 나는 브런슨처럼 NBA 가지 못했지만 ㅋㅋㅋ 그래도 저런 말이 자극은 제대로 됨. 브런슨 더 날아다닐 듯!9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위자즈 경기 직관 갔을 때도 답 없었는데, 이거 보니 더 답이 없겠네 ㅠㅠ ㅋㅋㅋ 듀반차 얘가 뭐 엄청난 스타성이나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잘한다는 느낌이었는데 1픽은 진짜 이해불가. 팬들 다 떨어져 나가는 소리 들린다.10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억난다 ㅋㅋㅋ 예전에 양의지 한창 잘할 때 투수들이 얘 없으면 불안하다고 그랬잖아. 그런 게 쌓여서 지금 인기랑 실력 둘 다 되는 거지 뭐. 올스타 힐만 함.11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부터 잉글랜드는 국대만 오면 뭔가 이상했음. 황금세대 소리 들을 때도 맨날 털리고 그랬잖아. EPL이 전 세계 선수들 다 끌어와서 강한 거지, 순수 잉글랜드 선수들만 따지면 지금보다 훨씬 아래일 걸? 국뽕이 너무 심함 얘네는.13시간 30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