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2026-06-23 18:48
7,818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UFC 랭킹 시스템 개편 이슈 보고 뇌절 와서 글 쓴다. 이거 진짜 찬반 논란 심할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거 진짜 잘하면 대박인데, 잘못하면 나락 가는 수가 있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
[자유게시판] 황금세대가 이 정도면 걍 국대 감독이 문제 아니냐? ㅋㅋㅋ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실화냐? ㅋㅋㅋㅋㅋ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롤드컵 결승전 개꿀잼 예상 ㄷㄷ 다들 보냐?3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ㄷㄷ 300만 달러 실화임?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강원 요즘 폼 미쳤던데 정경호 코치로 가는 거 ㄹㅇ임?11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정후 오늘자 폼 미쳤네 ㄷㄷ 신인왕 가나?1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미친 경기 ㄷㄷ1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ㄹㅇ 개답답하더라 ㄷㄷ17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다저스 판 좋은 구단 얘기는 저도 봤어요 ㅋㅋㅋ 괜히 돈 쓰고 선수 데려오는 게 아니긴 한가 봐요. 근데 솔직히 우리팀은 선수관리보다 그냥 기본기부터 다시 해야 할 것 같음... 감독 교체 시급합니다 진심.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스코틀랜드 수비진 입장에서는 진짜 억울했겠다. 비니시우스가 공 잡으면 그냥 우수수 무너지는 거 보고 웃겼음 ㅋㅋㅋ 괜히 월클이 아니지 암.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ㅋ 아직 오피셜은 아닐걸? 루머는 엄청 많은데 마이애미는 좀 의외긴 하다. 만약 진짜면 개지리겠네 ㅠㅠ 벅스 팬들 피눈물 흘리겠다 진짜.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 진짜 가능성 있어 보이긴 함. 근데 아직 시즌 초반이니까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좀 자제해야 하지 않을까? 괜히 벌써부터 김칫국 마셨다가 나중에 아쉬울 수도 있자너 ㅋㅋ4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오늘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와 소리 나옴. 시즌 초에 헤맬 때 타격폼 스윙 궤적 어쩌고저쩌고 전문가들 다 죽어라 까더니 이제와서 다들 잠수탔죠? 이정후 그냥 스윙폼 자체는 건드릴 거 없었음 ㅠㅠ 멘탈 잡고 적응 끝나니 바로 날아다니는 거 보소 ㄷㄷ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리즐리스 움직임 보면서 똑같은 생각함. 픽 순서도 그렇고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엮어서 보면 뭔가 큰 그림 그리는 것 같긴 한데 이게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음. 괜히 설레발 쳤다가 폭망하면 웃음벨 되는 거 아님? ㅋㅋㅋ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e스포츠가 미래는 미래지. 당장 우리 조카만 봐도 밤낮으로 롤만 하는데 프로게이머가 꿈이라더라 ㅋㅋㅋ 대전에서 하면 KTX 타고 가면 금방이니까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그때 치킨 존나 시켜 먹으면서 봐야지.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나 예전에 국대 경기 보러 갔을 때도 홍명보 감독님이 좀 의외의 선수 기용해서 당황했던 적 많음 ㅋㅋㅋ 근데 이번엔 손흥민이라니 스케일이 다르네. 진짜 이번엔 감독의 고집이냐, 아니면 뭔 큰 뜻이 있는 거냐? 솔직히 후자는 아닌 것 같긴 하지만 ㅋㅋㅋ9시간 59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