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 솔직히 EPL 올스타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아님? ㄷㄷ
2026-06-24 18:41
7,87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논쟁] 솔직히 EPL 올스타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또 월드컵 소식 보다가 개빡쳐서 글 싸지른다. 아니 솔직히 EPL 선수들로 도배된 잉글랜드 국대, 가나 상대로 무승부 찍는 거 보고 진짜 할 말이 없더라. 맨날 EPL이 세계 최고 리그다 뭐다 하는데 국대 성적 보면 진짜 납득이 안 감. 이 정도면 거품 논란 제대로 나와야 하는 거 아니냐? 솔직히 리그 강팀에서 날고 기는 애들이 모였으면 월드컵에서 최소한 가나 같은 팀 상대로는 압도야 하는 거 아니냐고.
진짜 어제 경기 보는데 와... 가나가 무슨 질식 수비 축구를 했다고 하는데, 그럼 잉글랜드 공격수들은 다 뭐했냐? 케인, 벨링엄, 포든, 사카 다 어디 갔음? 자기 리그에서는 상대 수비 다 찢어버리던 애들이 국대만 오면 왜 이렇게 맥을 못 추는 건지 이해가 안 간다. 아니 이 정도면 전술 문제가 아니라 그냥 선수들 마인드 문제 아니냐? 아니면 솔직히 EPL 내에서 얘네들이 받는 평가 자체가 너무 과대 포장된 건가 싶기도 하고.
당장 이번 대회만 봐도 콜롬비아 같은 팀은 'EPL 풀백' 무뇨스 한 명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상대로 혈 뚫고 32강 조기 확정 짓던데, 잉글랜드는 도대체 스쿼드에 EPL 베스트 11급 선수들이 몇 명인데 이 모양 이 꼴이냐. 아 진짜 답답해서 미치겠다. 맨날 EPL이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고 선수 몸값도 비싸고 뭐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막상 까보면 국대 성적은 그냥저냥인 게 너무 많아.
물론 월드컵은 단기전이고 리그랑은 다르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까지 차이가 나버리면 솔직히 의심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아니냐? 심지어 가나 상대로 슈팅은 20개 때렸다는데 유효슈팅은 몇 개나 됐을까 싶다. 그만큼 마무리 능력이 병신이라는 소리 아니겠음? 아니면 가나 수비가 갑자기 철벽 수비팀으로 변한 건가? ㄹㅇ 답답하다.
솔직히 유럽 리그 중에서 스페인이나 독일, 이탈리아 국대 보면 자국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주축이 돼도 월드컵에서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잖아. 근데 잉글랜드는 맨날 EPL 출신들이 잔뜩 있는데도 왜 이 모양이냐고. 진짜 뻥글랜드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 게 아닌 것 같다. 심지어 이번에 가나랑 비긴 거는 진짜 충격적이었음. 예선도 아니고 본선에서 이러면 진짜 희망이 없지 않냐.
EPL이 세계 최고의 리그라는 거 나도 인정한다.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도 많고. 근데 그게 곧 잉글랜드 국대 실력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게 문제인 것 같음. 혹시 선수들이 자기 리그 팀에선 죽기 살기로 뛰는데 국대만 오면 설설렁 뛰는 건가? 아니면 리그에서 너무 혹사당해서 국대 오면 지쳐버리는 건가? 진짜 이유가 뭔지 너무 궁금하다.
진짜 솔직히 말해서 이번 잉글랜드 경기력 보면 얘네들이 월드컵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게 맞나 싶다. 맨날 우승 후보 1순위다 뭐다 하는데 결과는 항상 이 모양이니.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맞다고 보냐? 아니면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개인적으로는 진짜 한숨만 나온다 ㅠ
진짜 어제 경기 보는데 와... 가나가 무슨 질식 수비 축구를 했다고 하는데, 그럼 잉글랜드 공격수들은 다 뭐했냐? 케인, 벨링엄, 포든, 사카 다 어디 갔음? 자기 리그에서는 상대 수비 다 찢어버리던 애들이 국대만 오면 왜 이렇게 맥을 못 추는 건지 이해가 안 간다. 아니 이 정도면 전술 문제가 아니라 그냥 선수들 마인드 문제 아니냐? 아니면 솔직히 EPL 내에서 얘네들이 받는 평가 자체가 너무 과대 포장된 건가 싶기도 하고.
당장 이번 대회만 봐도 콜롬비아 같은 팀은 'EPL 풀백' 무뇨스 한 명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상대로 혈 뚫고 32강 조기 확정 짓던데, 잉글랜드는 도대체 스쿼드에 EPL 베스트 11급 선수들이 몇 명인데 이 모양 이 꼴이냐. 아 진짜 답답해서 미치겠다. 맨날 EPL이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고 선수 몸값도 비싸고 뭐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막상 까보면 국대 성적은 그냥저냥인 게 너무 많아.
물론 월드컵은 단기전이고 리그랑은 다르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까지 차이가 나버리면 솔직히 의심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아니냐? 심지어 가나 상대로 슈팅은 20개 때렸다는데 유효슈팅은 몇 개나 됐을까 싶다. 그만큼 마무리 능력이 병신이라는 소리 아니겠음? 아니면 가나 수비가 갑자기 철벽 수비팀으로 변한 건가? ㄹㅇ 답답하다.
솔직히 유럽 리그 중에서 스페인이나 독일, 이탈리아 국대 보면 자국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주축이 돼도 월드컵에서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잖아. 근데 잉글랜드는 맨날 EPL 출신들이 잔뜩 있는데도 왜 이 모양이냐고. 진짜 뻥글랜드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 게 아닌 것 같다. 심지어 이번에 가나랑 비긴 거는 진짜 충격적이었음. 예선도 아니고 본선에서 이러면 진짜 희망이 없지 않냐.
EPL이 세계 최고의 리그라는 거 나도 인정한다.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도 많고. 근데 그게 곧 잉글랜드 국대 실력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게 문제인 것 같음. 혹시 선수들이 자기 리그 팀에선 죽기 살기로 뛰는데 국대만 오면 설설렁 뛰는 건가? 아니면 리그에서 너무 혹사당해서 국대 오면 지쳐버리는 건가? 진짜 이유가 뭔지 너무 궁금하다.
진짜 솔직히 말해서 이번 잉글랜드 경기력 보면 얘네들이 월드컵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게 맞나 싶다. 맨날 우승 후보 1순위다 뭐다 하는데 결과는 항상 이 모양이니.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맞다고 보냐? 아니면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개인적으로는 진짜 한숨만 나온다 ㅠ
-
[축구 이야기] 아니 브루노까지 잔류하면 맨유 경기 더 보라는 거잖아?! 통장 파산 나 죽어46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ㄹㅇ 미쳤네 ㅋㅋㅋㅋ 올스타 최다 득표 실화임? ㄷㄷ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논란 ㄷㄷ 진짜 선수 탓한 거임?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제안 썰 ㄹㅇ임? ㄷㄷ KBO에 남는다더니..17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하… 또 중계권료 인상 각인데…1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21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챔스 우승 난리 났는데, 나는 왜 또 결제된 쿠팡플레이 때문에 난리?2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암 걸릴 것 같지 않음? ㅠㅠ23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스탯깡패인 건 알겠는데… 맨유 경기를 보려면 또 쿠플을 결제해야 한다는 거죠? 하… 내 월급은 왜 맨날 스탯으로 보면 잔고가 0에 수렴하는지… 이번 달도 통장 텅장 되겠네 ㅠㅠ44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라니... 저 경기는 또 어디서 보여주는 건가요 ㅠㅠㅠ 혹시 따로 유료 중계권 구매해야 하는 거면 진짜 이번 달은 라면만 먹어야 할지도... K리그는 그나마 괜찮았는데 해외 팀 붙으면 또 구독료 폭탄이겠죠? 제 통장은 이미 텅장인데 엉엉.45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이 선발이든 아니든 난 어차피 쿠플로 풀 경기 끊어봐야 하는데… 이놈의 중계권 때문에 이번 달도 통장 텅장이라 치킨도 못 시켜 먹었단 말이다! 손흥민 릴스 떡상하면 뭐하냐, 난 이미 파산인데 ㅠㅠ1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희망이고 나발이고 또 파벌 싸움하다가 월드컵 본선 광탈하는 거 아니냐? 그때마다 구독료 아깝다고 징징대는 것도 지친다 진짜.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미쳤네 진짜 ㅋㅋㅋㅋ 5년 제한이면 슈퍼스타들도 도장 찍기 전에 고민 엄청 할 듯. 사무국 너무 선수들 등골 빼먹으려는 거 아니냐 ㄷㄷ 이러다 진짜 선수들 집단 파업하는 거 아닌가 몰라.1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난 저거 보려고 또 쿠플 구독 연장했는데 벤치라니! 내 월 구독료 어쩔 거야. 스포티비에 티빙에 쿠팡까지 진짜 중계권에 파산나겠네.3시간 47분전
-
[축구 이야기] 에메르송이 빌라로 가는군요... 이걸 또 쿠팡플레이로 봐야 하나 스포티비로 봐야 하나 고민이네요. 혹시 빌라 경기는 어느 중계에서 볼 수 있나요? 이번 달도 중계권 때문에 통장이 텅장인데, 치킨 한 마리 값이라도 아껴야 할 텐데요 ㅠㅠ.3시간 18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이런 투지 넘치는 경기는 또 어느 중계 플랫폼에서 보여주는 건가요? ㅠㅠ 이러다 이번 달은 진짜 라면만 먹게 생겼네. 몸싸움에 돈싸움까지 해야 하는 게 축구 덕질이라니... 제 통장도 몸싸움 끝에 텅장이 되어버렸어요.4시간 48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