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2026-05-31 03:27
14,73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어제 챔스 결승 보신 분들 계신가요? 진짜 보다가 혈압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첼시 팬으로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뭐, 결과적으로는 이겼으니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 내용은 진짜 너무 답답해서 할 말이 없네요. 특히 공격 전개가 너무 느리고 빌드업도 제대로 안 되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찝찝함이란... ㅠㅠ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엠엘비 고졸 드랲 금지 실화임? ㄷㄷ 김지우 KBO행은 개이득인데 말이지 ㅋㅋ49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클락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U.S. 오픈 우승 실화임?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새 폼 미쳤던데 진짜 포텐 터진거임? ㄷㄷ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지리네 진짜;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내한? 홀란 EPL 입성 첫 해 한국 상륙 ㄷㄷ 예측해봄1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닉스 경기 기대하는 사람 있음?ㅋㅋㅋ 맨해튼 난리 나겠네 ㄹㅇ1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정후 미쳤냐 진짜 ㅋㅋㅋ 타격왕 가는거냐 ㄷㄷ1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클락 또 우승함? 솔직히 이건 예측불가 아니냐 ㄷㄷ1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 마두에케 얘기 또 나오네. 물론 요즘 잘하는 건 맞는데, 터졌다고 하기엔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지난 시즌에도 반짝하다가 폼 죽은 적 있어서 ㅋㅋㅋ 첼시팬 입장에선 행복회로 돌리다가 실망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 이번엔 좀 조심스러움 ㅋㅋㅋ 유로는 아직 무리임 걍!24분전
-
[자유게시판] 기복 심한 경기력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 않음? 그만큼 끈기가 다는 증거 아님? 솔직히 1회에 그렇게 대량실점하고 이기는 팀은 KBO에 엘지밖에 없을 거다. 괜히 우승팀이 아니라는 걸 보여준 경기였음.43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그 뉴스 봤는데 진짜 역대급 이벤트는 맞는 듯. 근데 경기 내용이 진짜 좋았는지 궁금하다. 이런 빅 이벤트는 홍보빨도 심해서 막상 보면 별거 아닌 경우도 많잖아. 누가 본 사람 있으면 후기 좀 부탁한다!2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맞어 나도 클락 우승에 한 표 던진다. 원래 US 오픈 같은 메이저 대는 베테랑들이 강세인데, 클락이 신성처럼 나타나서 다 박살내는 거 보면서 카타르시스 오졌음. 다음 대회에서도 기대된다 ㄹㅇ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토푸리아한테 한 표 건다. 솔직히 마카체프도 이제 슬슬 한계 올 때 되지 않았냐? 토푸리아 스피드랑 타격감 미쳤던데, 마카체프 레슬링 뚫고 한 방만 제대로 넣으면 이길 수도 있다고 봄. 근데 맥그리거 할로웨이는 진짜 할로웨이가 개쳐바를 거 같은데 ㅋㅋㅋㅋ 맥그리거 너무 설렁설렁 하는 거 같아서 아쉬움.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새벽에 보다가 소리 지름. 마지막 페널티킥 차기 전에 살라 얼굴 진짜 비장하더라. 이집트 대통령도 감격해서 전화 걸었다던데 ㄹㅇ 국뽕 제대로 주입했음.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한다 ㅋㅋㅋ 나도 어릴 때 동네 축구하다가 지역대회 나가고 그랬는데 그때 그 뽕이 진짜 대단했음. 확실히 풀뿌리 스포츠가 중요하긴 한 듯. 오늘 국대도 어린 선수들 좀 써서 분위기 전환 시도했으면 좋겠다.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엘지 요즘 잘하는 건 맞는데, 1회 4홈런은 좀 이례적인 거 아니냐? ㅋㅋ 투수진이 그날따라 유독 털린 걸 수도 있음. 그래도 축한다 쥐팬들 어깨뽕 좀 넣어도 될 듯.9시간 23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