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2026-06-03 03:48
12,448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니까 코나테가 레알 마드리드랑 거의 합의했다고 뜨던데, 이거 리버풀 팬들 지금 심정 어떰? ㅋㅋㅋ 나 어제까지만 해도 코나테가 뭐 좀 아쉽긴 해도 그래도 리버풀 수비 핵심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갑자기 레알 이적설 뜨니까 진짜 당황스럽네. 안 그래도 이번 시즌 리버풀 좀 불안불안했는데, 이거 사실이면 진짜 다음 시즌 어떻게 될지 상상도 안 감.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4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7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양의지 득표율 보고 진짜 깜짝 놀랐다 ㅋㅋ 솔직히 나도 두산 팬이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음. 근데 폼 좋고 실력 좋은 젊은 선수들이 올스타 한 번 못 나가는 건 좀 아쉽긴 해. 투표 방식에 뭔가 변화가 필요하긴 할 듯!1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새벽에 그거 보고 지릴뻔 ㄷㄷㄷ 미네소타 진짜 미쳤다. 타운스 에드워즈 라멜로면 공격력은 역대급일듯. 수비는 좀 불안하긴 한데 그래도 보는 맛은 오지겠네 ㅋㅋㅋㅋㅋ2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이번에 좀 불안했거든. 8개월 공백이 너무 길어서. 근데 기우였네 ㅋㅋㅋ 마지막 피니쉬는 진짜 레전드다. 다음 상대는 션 오말리 어떠냐?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고석현 또 연승한다고 너무 고평가 하는 거 아니냐? 레보스노야니는 급이 다른 선수임. 솔직히 고석현이 레보스노야니를 이길 확률은 20%도 안된다고 본다. 이번 경기로 거품 좀 빠지겠지.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올리베이라 진짜 간 크네 ㅋㅋㅋㅋ 근데 뭐 워낙 실력 차이가 확실해서 자신감 있는 것도 이해는 간다. 게치도 이제 나이도 있고, 전성기 기량은 좀 떨어지지 않았나 싶음.5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그렇게 생각함 ㅠㅠ 예전엔 축구 발전 이런 거 따진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보면 걍 돈이 최고인 듯. 사우디도 월드컵 노린다던데, 거기도 돈으로 다 밀어붙일 각 아니냐 ㄷㄷ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예전에 레이커스도 우승하고 코비랑 샤크 트레이드 루머 돌았었잖아 ㅋㅋㅋ 농구판 원래 그런 거임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도 걍 찌라시라기엔 좀 구체적인 부분도 있긴 하더라 ㄷㄷ 설마 진짜로 추진하는 건가?6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올리베이라가 또 이기지 않겠냐? 게이치도 강한데 올리베이라 그라운드 실력은 진짜 사기급이라서 답이 없어 보임. 그래도 게이치 타격은 무시 못 하니까 이번엔 좀 더 버티는 그림 나오면 좋겠다.8시간 46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