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2026-05-30 05:47
14,15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어제 오늘 경기들 보면서 아 진짜 유럽 축구, 특히 EPL은 격세지감이 확 느껴지네요. 손흥민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대나 K리그는 뭔가 멈춰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요. 기성용 선수 말처럼 일본이랑 격차는 더 벌어지는 것 같고, EPL에 한국 선수 0명이라니 진짜 답답합니다. 뭔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자유게시판] 아시아 축구팀 6연패 이거 실화냐? ㄷㄷㄷ6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튀니지 선수 발언 ㄷㄷ... 축협이 망쳤다? ㄹㅇ 개소리 아님?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셰플러 폼 미쳤네 ㄷㄷ US오픈 꿀잼각임?2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팀 왜 이러는 거임? 솔직히 다들 할 말 많지 않음? ㅠㅠ2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경기 다들 뭐 기대함?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얘들아 오늘 EPL 보는 사람 있음?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잠실 굿바이 매치 진짜 마지막임? ㄷㄷ 올스타전 벌써부터 기대되네 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홀란드 오면 진짜 볼만하겠네 ㅋㅋㅋㅋㅋ K리그 올스타 맨날 지는거 알면서도 또 만드는거 보면 흥행은 되는건가 ㅋㅋㅋ 그래도 국대팀이나 상위 몇 팀이랑 붙는게 더 재밌을거 같은데 맨날 올스타는 좀 식상하긴 함.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타격왕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고 상대 투수들이 분석 들어가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건데. 그래도 지금만큼만 해줘도 역대급 신인이라고 본다. 어제 수비하는 것도 지리던데 ㅋㅋㅋ20분전
-
[자유게시판] 어휴 엘지 부럽다 ㅠㅠ 우리 팀은 요즘 타선이 완전 얼어붙어서 돌아버리겠음. 찬스 때마다 병살 치고 답답해서 TV 부술 뻔. 1회 4홈런은 무슨 1회 4아웃도 안 당하면 다행임.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은퇴 투어 치고는 너무 빡센 곳 아님? ㅋㅋㅋ 그래도 세레나 짬바가 어디 가겠냐. 잔디코트 특유의 예측 가능함이랑 세레나 파워샷 조합되면 진짜 핵꿀잼일듯. 나이 생각하면 체력적으로 힘들겠지만.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드디어 오는구나! 예전에 맨유 왔을 때 박지성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번엔 홀란이라니 심장이 웅장해진다 ㅋㅋㅋ 근데 8월이면 한창 더울 때인데 선수들 컨디션 괜찮으려나? 부상 없이 잘 경기했으면 좋겠다.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내가 그래서 풀경기 다 봤다니까? 마막 쿼터 브런슨 미쳤더라 진짜. 거의 혼자서 다 때려박는 줄 알았음. 마지막 공격에서 버저비터 꽂아넣을 때는 소리 질렀다 ㅋㅋㅋ 이게 NBA 보는 맛이지 진짜.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엘지 경기는 진짜 야구 역사에 남을 명장면이었다고 본다. 나도 솔직히 엘지 팬은 아닌데 와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ㄷㄷ 근데 오늘 다른 경기들도 솔직히 기대됨. 다른 팀들도 어제 엘지 보고 뭔가 느낀 게 있을 거 같음 ㅋㅋㅋ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닉스 우승이라니 이건 드라마도 이런 드라마가 없다 ㅋㅋㅋ 브런슨 캐리 미치긴 했지. 근데 53년 묵은 한을 풀다니 뉴욕 팬들 진짜 난리 났겠다 부럽다 ㅠㅠ 우리 팀도 좀 저렇게 해봐라 맨날 희망 고문만 시키고 진짜.9시간 7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