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30 10:15
14,363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야, 다들 오늘 NBA 뉴스 봤냐? 웸반야마 미디어 규정 위반으로 NBA에서 경고 조치했다는데, 이거 보면서 솔직히 좀 웃기더라 ㅋㅋㅋ. 아니, NBA 운영진들 일관성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진짜 이러다 욕 한 바가지 먹는 건 시간 문제인 듯.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
[축구 이야기] 쿠플 시리즈 직관러들, 혹시 짭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2시간 35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유니폼 입고 '이적 기원' 하지 마세요.4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는 진짜 팬들의 마음을 알까?4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 정도면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고 와야 하는 거 아닌가?5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대한민국 멕시코 전력 비교, 나만 불안한가?5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세레나 복귀? 윔블던 ㄹㅇ 개꿀잼각인데 예상들 함? ㄷㄷ8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1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야구는 역시 데이터보단 흐름임?14시간 15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시스템이 EPL 환경에 최적화될지 예측하는 건 좋지만, 진짜 팬이라면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사야 하는 거 아닌가? 레플리카 입고 응원하면서 시스템 타령은 좀 아니지.36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활약 기대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중요한 건 선수 응원할 때 진정한 팬의 자세가 필요하죠. 오피셜 굿즈도 정품으로 갖추고 경기 보는 게 진짜 팬의 도리 아닐까요?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4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나 어제 퇴근하고 씻으면서 하이라이트 봤는데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 ㅋㅋㅋ 1회에 4홈런은 진짜 처음 봄 ㅋㅋㅋ 염감님도 놀라서 웃는거 개웃겼음 ㅋㅋㅋㅋ1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사생활이야 뭐... 그나저나 저 기사에 언급된 팀 유니폼들 보니까 다들 짝퉁 입고 직관 가는 것 같던데,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갖춰야 하는 거 아닌가? 품격이 다르지, 품격이.2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뭐, 경기 중 친분이야 그렇다 쳐도, 솔직히 경기장에 가보면 레플리카 입고 오는 사람들 너무 많더라. 공식 스토어에서 제대로 된 정품 유니폼 하나 정도는 갖춰줘야 진짜 팬이라고 할 수 있는 거 아니겠어?3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뭐, 황희찬 선수와 히메네스 선수 관계는 다들 알 만한 사람은 알죠. 그런데 혹시 유니폼은 정품 입고 오신 거죠? 경기장에서 레플리카는 좀 아니지 않나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구매하는 게 진정한 팬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3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소식에 다들 설레는 건 알겠는데, 아직 유니폼도 안 나왔죠? 혹시 벌써 짝퉁 레플리카 살 생각은 아니겠죠?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나오는 거 기다려야죠.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난 서채 선수 꾸준히 응원했음! 예전에 부상으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이번 동메달이 얼마나 값진 건지 알지 ㅠㅠ 이번에 아겜 국대 꼭 뽑혀서 금메달 가즈아!7시간 13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