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2026-05-31 03:27
14,74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어제 챔스 결승 보신 분들 계신가요? 진짜 보다가 혈압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첼시 팬으로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뭐, 결과적으로는 이겼으니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 내용은 진짜 너무 답답해서 할 말이 없네요. 특히 공격 전개가 너무 느리고 빌드업도 제대로 안 되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찝찝함이란... ㅠㅠ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미쳤나 진짜 ㅋㅋㅋㅋㅋ 벌써부터 설렌다 ㄷㄷ5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뉴스 보셨음? LG 임찬규 멕시코팬 썰 ㅋㅋㅋ 개웃기네 ㄷㄷ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허리 꺾이고도 저걸 잡네 ㄷㄷ 미쳤다 미쳤어;;;1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53년만에 실화냐? 이거 ㄹㅇ 찐이냐? ㅋㅋㅋ1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페이커 젠슨 황 찬사 ㄷㄷ e스포츠 위상 ㄹㅇ 달라진 거 아님?1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엠엘비 고졸 드랲 금지 실화임? ㄷㄷ 김지우 KBO행은 개이득인데 말이지 ㅋㅋ16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클락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U.S. 오픈 우승 실화임?1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이한범 아직 멀었지. 김민재 짝꿍은 너무 간 거 아니냐? U-20 활약 보고 기대했는데 성인 무대는 확실히 다르긴 함. 수비 지능은 좋은데 피지컬 좀 더 키우고 빌드업 능력도 늘려야 국대 주전은 비벼볼 듯.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전북 e스포츠 컵 얘기는 또 뭐임 ㅋㅋㅋ 뜬금포인데 그게 더 재밌을 거 같다는 게 킬포네. 롯데 경기 볼 바엔 차라리 롤 한판 시원하게 박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듯.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닉스 우승 여운은 좀 있는데, 솔직히 이제 보내줄 때 됐지 않냐? 오늘은 KBO 경기들 라인업 괜찮던데? 난 두산이랑 키움 경기 보고 있음. 김혜성 요즘 미쳤던데 ㅋㅋㅋ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그게 야구지 그럼 게임이냐 ㅋㅋㅋ 타자들이 잘 치면 홈런 나오는 거고 투수가 못 던지면 맞는 건데 뭐가 문제임? 오히려 KBO 수준이 높아진 거지 ㅋㅋㅋ 투수들 분발해야 함 ㅇㅇ 그리고 현타는 무슨 현타임 그냥 즐기면 되는 거지 ㅋㅋㅋ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닉스가 우승한 건 대박이긴 한데, 솔직히 이번 시즌 경기력 보면 우승할만했음. 특히 플레이오프 때 집중력이 미쳤더라. 우리 팀도 닉스처럼 좀만 더 악바리처럼 했으면 좋겠다 진짜.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ㅋ 저번 월드컵 결승 해트트릭했을 때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 싶더니 이번 월드컵도 그냥 압도적이더라. 메시랑 클로제 기록까지 언급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ㄷㄷ 아직 어리니까 득점왕도 몇 번 더 먹을 거 같음.9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미친 타선 계속 이어갈 수 있을까? ㄴㄴ 그건 좀 힘들 듯. 어제는 진짜 야구의 신이 강림한 날이었다고 봐야지. 그래도 1회 4홈런은 두고두고 회자될 레전드 경기인 건 인정.1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또 생각해보면 야니스도 우승 반지에 대한 갈망이 클 거 아니야? 밀워키에서 더 이상 가능성이 안 인다면 강팀으로 갈 수도 있다고 봄. 르브론도 마이애미 갔을 때 다들 충격이었잖아 그때 생각나네.14시간 34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