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2026-05-31 20:44
13,01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형들 오늘 기성용 선수 인터뷰 보니까 한국 축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 특히 EPL에 한국 선수 없는 거에 대한 한숨이 엄청 깊었잖아. 예전엔 박지성, 이청용, 손흥민 쭉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 한 명도 없다는 게 좀 충격이긴 해. 물론 다른 리그에 좋은 선수들 많지만 그래도 EPL이 상징하는 게 크니까... 기성용 선수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벌어졌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씁쓸하더라. 형들은 이번 기성용 선수 인터뷰 내용 어떻게 생각함? 진짜 한국 축구 위기라고 느껴짐?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M 간다고? 치킨값 벌어야 하는데 이적료 또 터지는 거 아니겠지…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존버간다 ㄷㄷ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노시환 끝내기 미쳤냐 ㄷㄷ 진짜 보다가 소리 질렀네 ㅋㅋㅋㅋ6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손흥민 컵 9만원? 나 또 뭐 결제해야 해?9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쿠팡플레이 이놈들 또 내 통장 털어갈 준비하나?! 손흥민 속도 얘기가 왜 나와!1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이적설 ㄹㅇ임? 분데스 가면 개오반데 ㄷㄷ1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골든 부트 폼 미쳤다 ㄷㄷ 다들 봤음?19시간 34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남아공 주심이라니, 내 통장 잔고도 경고등인데!!!23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중원 보강이든 뭐든, 어차피 나는 그거 보려고 또 쿠팡플레이 결제했겠지? 새로 오는 선수들 몸값은 또 얼마나 비쌀까. 그 돈 아껴서 내 구독료나 좀 대신 내줬으면 좋겠다. 스포티비에 티빙에 이젠 정말 월급이 중계권료로 다 나가는 기분이야. 이번 달도 통장 텅장 확정이다 진짜.45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가 어디에서 뛰든 항상 응원하지만, 전술 변화에 적응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경기가 늘어난다는 뜻이잖아요? ㅠㅠ 경기 많아지면 또 중계권료 더 내야 하는데, 이번 달도 통장 텅장이라 치킨도 못 먹고 라면만 먹고 있어요. 제발 경기는 시원하게 이기고 끝내줘요!2시간 39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당연히 위협적이지! 이 선수들 경기 보려면 쿠팡플레이, 스포티비 다 구독해야 되는데 내가 파산 안 하고 배기겠어? 내 통장이 객관적 지표로 이미 텅장임을 보여주고 있다.2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홍명보호 경기는 꼭 봐야 하는데... 하필 오늘 경기가 운명의 경기라니 ㅠㅠ 안 그래도 이번 달 쿠팡플레이 자동 결제돼서 통장 텅장인데, 스포티비도 끊어야 하나요? 축구 보다가 파산하겠네요 정말...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솔직히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초반 페이스가 좋긴 한데 아직 시즌 많이 남았잖아. 너무 설레발 치다가 실망할 수도 있으니 좀 침착하게 응하자.2시간 18분전
-
[축구 이야기] 일본 골키퍼 경기 보려면 또 어디 구독해야 하는 건가요? 잠재력이든 스탯이든 다 좋은데, 매달 나가는 구독료가 잠재적 파산 직전이라 슬프네요. 통장이 텅장되는 건 이제 일상입니다.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모로코 경기 진짜 개공감 ㅋㅋㅋ 모로코는 진짜 영혼까지 끌어모아 뛰는 거 보는데 벨기에는 왠지 모르게 설설렁 하는 것 같아서 좀 그랬음. 그래도 스포츠 정신은 지켜야 하는데 말이지.4시간 39분전
-
[축구 이야기] 챔스 메달 컷이라니... 저런 건 하이라이트로라도 보고 싶었는데. 풀경기 다 보려면 스포티비에 쿠팡플레이까지 또 결제해야 하고... 진짜 매달 통장이 텅장이 되네요. 이놈의 중계권료는 왜 이렇게 비싼 건지 원.4시간 47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