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2026-06-02 10:23
12,56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제임스 밀너 은퇴 소식 떴던데 다들 봤음? 와 진짜 나이도 나이인데 EPL에서 658경기 뛰고 은퇴하는 거 보고 존경심이 들더라. 솔직히 밀너 하면 꾸준함의 대명사 격인 선수인데, 이렇게 길게 뛸 줄 누가 알았겠냐. 덕분에 또 하나 역사가 저무는 느낌이라 씁쓸하기도 하고 그렇네.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고석현 레보스노야니전.. 이거 ㄹㅇ 3연승 가나? ㄷㄷ47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짠가? 드래프트 등급 의미있음? ㅋㅋ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1픽 개에바 아님? ㄷㄷ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보니까 레알 다음 시즌 우승 가나?? ㄷㄷ6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우리팀 성적 이거 실화냐 ㅋㅋㅋㅋㅋ 다저스 좀 본받자 ㄷㄷ7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진짜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1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21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사 봤는데 팩트 체크 좀 더 해봐야 할 듯. 300만 달러 제안은 맞는데 양키스가 아니라 그냥 메이저리그 복수 구단에서 제안했다는 썰도 있음. 아직 확정은 아닐 걸?3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올리베이라 진짜 미친놈인가 ㅋㅋㅋ 게이치 팬으로서 저번 경기는 진짜 개빡쳤는데, 재대결이라니 ㅋㅋㅋ 이번에는 게이치가 설욕전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다 ㅠㅠ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번 경기는 진짜 게이치 너무 허무하게 져서 아쉬웠지. 올리베이라가 너무 잘 한 것도 있지만 게이치가 자기 실력 다 못 보여준 느낌이었음. 이번엔 진짜 제대로 붙어서 명승부 만들어주면 좋겠다. 무조건 본방사수 간다!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랄멜로 볼 트레이드 얘기는 루머 아니냐? 샬럿이 미쳤다고 랄멜로를 벌써 보내겠냐. 부상도 있었고 아직 보여줄 거 다 못 보여준 선수인데 너무 성급한 판단인듯. 좀 더 지켜봐야지 ㄷㄷ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었네 ㅠㅠ 어제 경기 보다가 진짜 티비 부술 뻔했음. 특히 7회에 그 수비 실책은 진짜 너무하더라. 작년까지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올해는 뭔가 팀 분위기 자체가 다운된 거 같아서 더 걱정임.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비니시우스 잘하는 건 인정인데 스코틀랜드가 진 건 브라질 팀 전체가 잘해서 그런 거 아니냐? 비니시우스 혼자 다 한 것처럼 말하네 ㅋㅋ 오늘 경기 풀로 본 사람들은 알 걸.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난 그 기사 못 봤는데. 홍명보 스타일이 좀 독선적인 면이 있긴 했지 예전부터. 근데 황희찬한테만 그랬다는 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 무슨 일 있었는지 더 찾아봐야겠다.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지 ㅋㅋㅋ 진짜 처음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좀 했는데, 이젠 그냥 뭐 MLB 타자 보는 것 같음. 솔직히 이젠 타격왕 노려도 되지 않나 싶다 ㄷㄷ 오늘 경기에서도 홈런 하나 쳤으면 좋겠네.9시간 54분전
댓글목록4
투탕카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