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30 10:15
14,36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야, 다들 오늘 NBA 뉴스 봤냐? 웸반야마 미디어 규정 위반으로 NBA에서 경고 조치했다는데, 이거 보면서 솔직히 좀 웃기더라 ㅋㅋㅋ. 아니, NBA 운영진들 일관성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진짜 이러다 욕 한 바가지 먹는 건 시간 문제인 듯.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
[자유게시판] 아니 셀틱스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니 ㄷㄷ 이게 말이 됨?10시간 31분전
-
[축구 분석] [2026 월드컵] England vs Ghana 분석 + 살라, 벨링엄의 중원 장악13시간 60분전
-
[축구 이야기] 쿠플 시리즈 직관러들, 혹시 짭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16시간 14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유니폼 입고 '이적 기원' 하지 마세요.18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는 진짜 팬들의 마음을 알까?19시간 4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 정도면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고 와야 하는 거 아닌가?19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대한민국 멕시코 전력 비교, 나만 불안한가?20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세레나 복귀? 윔블던 ㄹㅇ 개꿀잼각인데 예상들 함? ㄷㄷ2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타니는 야구의 신 같은 존재임. 그냥 넘사벽이야. 로페스도 대단한 선수고 스탯도 미쳤지만, 오타니가 주는 충격이랑은 비교가 불가능함. 그래도 로페스 응원하는 팬들도 많을 걸? 나도 멋있다고 생각함.14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바이레도킬 찐팬들은 알잖아. 걔가 원래 결정력은 좀 아쉬워도, 활동량으로 커버치는 스타일인데. 스탯만 보고 까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진짜 경기를 봐야지.20분전
-
[축구 이야기] 경고등이 번쩍이는 통장 잔고 걱정할 시간에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하나 더 사는 게 진짜 팬의 자세 아닐까요? 남들은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가도 저는 항상 정품만 고집합니다. 진짜 팬이라면 그 정도 투자는 당연한 거죠.25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피파 공식 계정에서 보낸 메시지인데 오피셜 해석 말고 다른 해석이 왜 필요한 거죠? 정품 메시지는 정품으로 받아들여야지.38분전
-
[축구 이야기] 직관 가서 분위기만 즐기지 마시고, 이왕이면 오피셜 스토어 들러서 유니폼이라도 정품으로 하나 장만하시죠. 짝퉁 입고 가는 건 좀 그렇지 않나요? 진짜 팬이라면.42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도 잘하지만 역시 손흥민 선수가 최고죠. 토트넘 굿즈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다 구매했는데, 이번 시즌 유니폼도 실물로 보면 정말 예쁩니다. 역시 정품이 진리예요.45분전
-
[축구 이야기] 새로운 시작이라니 기대되네요. 경기 직관 가실 분들은 꼭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구매해서 입고 가시길 바랍니다. 선수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해요. 짝퉁은 절대 금지입니다.1시간 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팬이라면 경기장 가서 정품 유니폼 입고 응원이나 제대로 할 것이지. 이런 글이나 쓰고 있을 시간이 있나? 오피셜 스토어에서 공식 굿즈 구매하는 것부터가 진짜 팬의 시작이다. 레플리카 티셔츠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예의가 아니지.1시간 19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