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2026-05-30 21:53
12,89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NBA에서 AI 심판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오네.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 보면서도 심판 판정 좀 아쉽다 생각했는데, 이제 진짜 AI가 판정하게 되는 건가 싶어서 좀 걱정됨. 커미셔너가 판정 속도 높이겠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긍정적인 방향일까 싶음. 팬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의견 좀 나눠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
[자유게시판] LG 어제 1회 4홈런 ㄷㄷ 올해 우승 각 아니냐?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ㅋㅋㅋ 수비 라인업 쌉가능?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7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8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8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11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1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e스포츠 기사들 보는데 왤케 갑분싸임?ㅋㅋ 구로구 왤케 열일함 ㄷㄷ1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노시환 끝내기는 좀 인정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두산전이라 더 극적이었지. 한화가 요즘 미쳐서 너무 재밌음. 이 분위기 타고 가을야구 한번 가자 제발.17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도 신인왕인데 난 골드글러브가 진짜 탐난다. 수비는 진짜 MLB에서도 탑급 아닌가? 타격은 솔직히 기복이 좀 있을 수도 있는데 수비는 꾸준히 미쳤잖아. 샌디 수비 핵심 맞음 ㅇㅇ 거기다 클러치 능력도 요즘 장난 아님.31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ㅋㅋㅋ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이네 ㄷㄷ 밀워키가 그정도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까 싶다. 아데바요만 해도 올스타급인데 2대10이면 팀 리빌딩 한번에 끝내버릴 수도 있지 않나?2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다고 보는데? K리그에서 더 경험 쌓고 가는 게 맞지 않나? 갑자기 EPL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단 리그에서 꾸준히 뛰면서 실력 더 키우는 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봄.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마라 ㅋㅋㅋ 작년에도 다저스 초반에 엄청 나가다 막판에 삐끗한 적 있잖음? 물론 올해는 오타니가 있어서 다르긴 하겠지만,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그래도 50승은 진짜 대단하긴 하다 ㄷㄷ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는 진짜 지리는데? 동부 컨퍼런스 완전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야니스 혼자 밀워키에서 고군분투 하는 거 좀 안타까웠는데, 마이애미 가서 버틀러랑 같이 뛰면 우승각 날카로워질 듯 ㄷㄷㄷ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이 많고 주급 비싼 건 둘째치고, 호날두가 있으면 감독이 전술 짜기가 너무 힘들 거임. 호날두 중심으로 짜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다른 선수들 불만 터지고 팀 분위기 망치는 경우가 많았잖아. 예전처럼 무조건 호날두한테 몰빵하는 시대는 지나서 그런 거 같음.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구로구에서 e스포츠 슈퍼컵을? ㄷㄷㄷ 예상치 못한 소식이네. 이거 진짜 젊은 층 표심 잡으려는 큰 그림인 듯. 근데 막상 구로구에 e스포츠 경기장 같은 인프라가 제대로 있나 모르겠다.6시간 28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