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2026-05-31 03:27
14,741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어제 챔스 결승 보신 분들 계신가요? 진짜 보다가 혈압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첼시 팬으로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뭐, 결과적으로는 이겼으니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 내용은 진짜 너무 답답해서 할 말이 없네요. 특히 공격 전개가 너무 느리고 빌드업도 제대로 안 되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찝찝함이란... ㅠㅠ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3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행 ㄷㄷ 이게 되네 미쳤다 진짜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트레이드 성사되면 파이널 우승각 ㄹㅇ임?7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가즈아 ㄷㄷ7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임찬규 멕시코 팬 썰 보니까 야구 진짜 미쳤다 ㄷㄷ 내년엔 걔네도 LG 응원하려나? ㅋㅋ1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하는 꼬라지 보면 진짜 할 말 많지 않냐? ㅋㅋㅋㅋ1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미쳤나 진짜 ㅋㅋㅋㅋㅋ 벌써부터 설렌다 ㄷㄷ1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도 그거 뉴스 봤는데 진짜 개소름 돋았잖아. 45년 역사상 처음이라니까 진짜 주작 아니냐는 생각까지 들더라 ㅋㅋ 특정 팀 경기라고 하니까 더 궁금하네 어느 팀인지 아는 사람?4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근데 우즈벡전 니까 확실히 동기부여가 다르긴 한가 봄. 벤치에 앉아있는 건 죽어도 못 참는 성격이라 국대에서 계속 뛰려고 악착같이 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메시도 아르헨티나 국대에서 월드컵 우승하고 나니 홀가분하게 은퇴 각 잡는 거 보면 호날두는 우승컵 더 들고 싶어서라도 쉽게 못 그만둘 듯? ㅋㅋㅋ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음... 난 좀 다르게 봄. 어차피 모든 팀이 자기 목표가 있고 전략이 다른 거잖아? 확정된 팀도 다음 라운드 생각해서 힘 조절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게 또 전략의 일부고.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흠... 근데 난 좀 다르게 봄. 이번 골도 페널티킥이었잖아. 물론 대단한 건 맞지만, 예전처럼 필드골로 막 찍어내는 그런 모습은 확실히 덜한 듯. 그래도 꾸준함은 인정한다 ㄷㄷ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한범 요즘 포텐 터지는 거 보면 심상치 않던데? 특히 어제 경기 헤딩 경합이랑 태클 지렸음. 빌드업도 좋고 피지컬도 괜찮아서 유럽 가면 진짜 성공할 것 같음. 김민재 이한범 센터백 조합 EPL에서 볼 수 있으면 심장 터질듯 ㄷㄷ5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초반에 다들 걱정 좀 했었지. 솔직히 나도 에이징 커브 왔나 잠깐 생각했었는데 ㅋㅋㅋㅋ 이젠 뭐 그냥 야구 도사 다 됐음. 수비는 말할 것도 없고 타격까지 이러면 진짜 신인왕 노려볼만 하다고 본다 ㄷㄷㄷ 올스타도 가즈아!6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은 오바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이한범 정도면 백업으로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본다. 특히 공중볼은 진짜 지리던데, 세트피스 수비할 때 엄청 도움될 듯. 그래도 아직 썰이니까 너무 기대는 하지 말자 ㅋㅋㅋ9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헐 김민재 이한범 조합이면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 수비라인 너무 든든해서 상대 공격수들 오줌 지리겠네 ㅋㅋㅋㅋㅋ 월드컵 16강은 그냥 갈듯 ㄷㄷ12시간 54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