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2026-05-31 20:44
13,01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형들 오늘 기성용 선수 인터뷰 보니까 한국 축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 특히 EPL에 한국 선수 없는 거에 대한 한숨이 엄청 깊었잖아. 예전엔 박지성, 이청용, 손흥민 쭉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 한 명도 없다는 게 좀 충격이긴 해. 물론 다른 리그에 좋은 선수들 많지만 그래도 EPL이 상징하는 게 크니까... 기성용 선수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벌어졌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씁쓸하더라. 형들은 이번 기성용 선수 인터뷰 내용 어떻게 생각함? 진짜 한국 축구 위기라고 느껴짐?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지가 우리 아들은 월클 아니랬는데... 왜케 잘함 ㄷㄷ2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롤드컵 결승전 폼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논쟁] 솔직히 EPL 올스타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아님? ㄷㄷ5시간 27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스포티비 이거 또 결제해야 하는 각이야? 김민재 손흥민 이강인에 이제 이정후까지 ㅠㅠ10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M 간다고? 치킨값 벌어야 하는데 이적료 또 터지는 거 아니겠지…18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존버간다 ㄷㄷ2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노시환 끝내기 미쳤냐 ㄷㄷ 진짜 보다가 소리 질렀네 ㅋㅋㅋㅋ23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손흥민 컵 9만원? 나 또 뭐 결제해야 해?2026-06-23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좋게 본다 ㅋㅋㅋㅋㅋ 어차피 위저즈는 당장 우승 노릴 팀도 아니고, 리빌딩 제대로 할 거면 이런 깜짝 픽도 괜찮다고 봄. 맨날 무난한 픽만 하다가 망한 게 한두 번이냐 ㅋㅋㅋ 듀반차 얘가 터지면 오히려 위저즈가 떡상하는 거고, 안 터지면 뭐... 그냥 원래 위저즈로 돌아가는 거지 뭐 ㅋㅋㅋㅋㅋ36분전
-
[축구 이야기] 아이고, 저도 어제 경기 보느라 잠 못 잤어요. 손흥민 선수, 황희찬 선수 활약은 진짜 감동인데… 문제는 이 감동을 계속 보려면 쿠팡플레이든 스포티비든 계속 돈을 내야 한다는 거죠. 이번 달도 제 통장은 텅장이네요 ㅠㅠ1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랑 붙는다고? 와, 이것도 어디서 중계해줄까... 또 돈 내야 하는 건 아니겠지?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다 있는데 새로운 거 나오면 진짜 내 통장 텅장 되겠네. K리그 보려고 매달 나가는 돈이 치킨 두 마리 값은 넘는다니까.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나도 딱 그 생각 함. 3연승이긴 한데 상대들이 좀 아쉽긴 해 ㅋㅋㅋ 레보스노야니도 강자라고 하긴 애매한 게 맞지 않나? 다음 경기 진짜 궁금하긴 하다.1시간 20분전
-
[축구 이야기] 챔스 얘기에 잠깐 혹했는데, PSG 경기 볼려면 또 어디를 구독해야 하나 고민부터 되네. 지금도 스포티비에 티빙에 쿠팡플레이까지 다 합치면 치킨 5마리 값인데, 여기에 또 추가하긴 파산핑은 못 버텨. 우승 여부보다 내 통장이 먼저 우승 좀 했으면 좋겠다.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닥 투헬이지 ㅋㅋㅋ 솔직히 사우스게이트는 너무 답답함. 첼시때 투헬 전술 생각하면 잉글랜드 미드필더진이랑 공격진 활용 오지게 잘할거 같은데. 벨링엄이랑 포든이 더 날아다닐듯.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야 형들 너무 호들갑 떠는 거 아니냐? 아직 오피셜도 아니고 찌라시일 가능성도 존나 높음 ㅋㅋㅋ 맨날 이맘때 되면 이런 썰 풀리잖아. 물론 진짜면 대박이긴 한데 난 일단 중립기어 박고 기다릴란다 ㅋㅋㅋ 작년에도 누가 어디 간다 뭐다 설발 존나 치다가 결국 아니었잖아.2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하아... 또 경기는 봐야 하고... 이 경기 보려면 또 어디를 구독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네요. 솔직히 이 경기 한 번 보려고 몇 만 원씩 더 나가는 게 너무 아까워요. 이러다 이번 달도 통장 텅장 되겠네 ㅠㅠ2시간 19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