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2026-06-03 03:48
12,45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니까 코나테가 레알 마드리드랑 거의 합의했다고 뜨던데, 이거 리버풀 팬들 지금 심정 어떰? ㅋㅋㅋ 나 어제까지만 해도 코나테가 뭐 좀 아쉽긴 해도 그래도 리버풀 수비 핵심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갑자기 레알 이적설 뜨니까 진짜 당황스럽네. 안 그래도 이번 시즌 리버풀 좀 불안불안했는데, 이거 사실이면 진짜 다음 시즌 어떻게 될지 상상도 안 감.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11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1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1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19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기사 찾아봐야겠다 ㄷㄷ 퓨리랑 붙으면 진짜 역대급 매치였는데 갑자기 벨트 반납은 뭔데 ㅋㅋㅋ 은퇴면 좀 아쉽긴 함.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제임스야 뭐.. 부상도 잦고 사우스게이트가 풀백은 수비력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럴걸? 잉글랜드 풀백 자원이 워낙 많기도 하고. 라이스는 뭐 이젠 핵심 중의 핵심이지 ㅋㅋㅋ 없으면 불안함4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스토크스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인도 투수들이 좀 쉬웠던 것도 있어 보임. 너무 한 선수한테 몰아주는 건 좀 그럼.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예전부터 꾸준했잖아 ㅋㅋㅋ 한두 경기 반짝하는 선수가 아님. 슬럼프라는 말도 솔직히 웃김. 그냥 잠깐 쉬어가는 타이밍이었지. 내년 올스타는 당연히 가지~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가면 진짜 다른 팀들 멸망각이다 ㄷㄷ 걔 활동량에 패싱력까지 미쳤는데 펩 밑에서 더 성장하 그냥 월클 미드필더 되는 거 시간 문제임. 벌써부터 EPL 지루해질 거 같아서 걱정임 ㅋㅋㅋ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페이커 대전 e스포츠 홍보대사 같은거 하는거 아니냐? 워낙 영향력이 크니까 뭐든 할 수 있을듯. 근데 T1 다른 선수들은 그냥 방송 출연 같은거 많이 하는 것 같던데, 혹시 모임.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은 진짜 미쳤네 ㅋㅋㅋ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긴 한데, 레이커스 얘네 진짜 돈 엄청 쓰네. 이번 시즌에 리브스 기대에 못 미치면 욕 엄청 먹을듯 ㄷㄷ10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손흥민 벤치에 있는 거 보고 이미 한숨 나왔음. 아니 국대 경기인데 에이스를 왜 빼는 건지 이해가 안 가더라. 감독 전술 탓이라고 하기엔 너무 무기력한 경기 아니었냐 ㅠㅠ 답답해 죽는 줄.11시간 17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