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2026-05-28 19:48
10,87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형들 오늘 아침부터 KIA 시라카와 영입 기사 보고 깜짝 놀랐네 ㅋㅋ 다들 봤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투수 시라카와를 데려왔다는 소식인데, 이게 2년 만에 KBO 복귀라고 하니 뭔가 흥미롭지 않음? 안 그래도 요즘 아쿼 누가 오려나 궁금했는데, 결국 KBO 경험자로 가는구나 싶어서 글 써봄. 다들 이번 영입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9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왕 ㄹㅇ 되는거임? ㄷㄷㄷ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9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동상 ㄷㄷ... 그럼 음바페는 언제쯤? ㅋㅋ1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다저스 둘 다 꿀잼각 아님?? ㅋㅋ20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미쳤네 진짜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멀티히트 ㄷㄷ 이러다 진짜 올스타 가는거 아님?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미친건 이미 알고있었는데 갈수록 더 미쳐가는듯 ㄷㄷㄷ 솔직히 초반에 좀 걱정되는 기류 있긴 했자나요? 그때도 멘탈 잡고 결국 해내는거 보면 진짜 쟤는 그릇이 다른듯. 타격왕 가즈아ㅏㅏㅏ2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까지는 솔직히 힘들지 않나 ㅋㅋㅋㅋ 지금 컨디션 좋은 건 인정인데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타율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거 같음. 그래도 요즘 얘 덕분에 야구 볼 맛 난다 ㅋㅋㅋ 우리 팀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ㅠㅠ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이강인 EPL 가는 거냐 ㄷㄷ 손흥민이랑 같은 리그에서 뛰는 거 보고 싶다 진짜. 챔스권 팀 가면 좋겠지만 일단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 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애스턴 빌라도 나쁘지 않을 듯?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한 번 더 도전하는 건 응원해 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매번 쉬운 길만 갈 거면 애초에 미국 가지도 않았겠지. 이번엔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독기 품고 뛸 것 같은데 한 번 지켜보자고.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 실화라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 내가 이걸 살아생전에 보는구나. 이제 닉스 암흑기는 끝난 건가? 다음 시즌도 기대된다 진짜.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미쳤다 세레나 복귀라니 ㄷㄷ 오랜만에 테니스 중계 봐야겠네. 아무리 그래도 우승은 힘들지 않을까? 나이가 나이인지라 ㅠㅠ 그래도 이름값으로 경기 보는 맛은 있을 듯.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이겼잖아! 그리고 홍명보 감독이 괜히 뺀 건 아니겠지. 부상당하면 더 큰일인데 어쩌겠어. 우리 월드컵만 보고 축구 보는 거 아니잖아.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나 두산팬인데 어제는 그냥 할말 없었음 ㅋㅋㅋㅋㅋㅋㅋ 1회 끝나고 걍 채널 돌렸다. 그래도 KBO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경기라니 뭐 좋은 경험한 셈 쳐야지 ㅠㅠ 엘지 축하한다 진짜 ㅋㅋㅋㅋ8시간 18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