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2026-05-31 04:21
14,72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셨음? 부산고 하현승, 양키스 34억 러브콜 걷어차고 KBO 잔류 확정했다는 소식 말이야. 이거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34억이면 진짜 어마어마한 돈인데 이걸 뿌리쳤다는 게 말이 돼? 처음에는 에이 설마 했는데 진짜라니까 소름 돋는다. 단순히 거액을 마다한 걸 넘어서 KBO에서 잘하는 형들 보고 희망을 가졌다니, 이거 뭔가 KBO 판도에 새로운 바람이 불 조짐 아님?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1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1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1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1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1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행 ㄷㄷ 이게 되네 미쳤다 진짜20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트레이드 성사되면 파이널 우승각 ㄹㅇ임?2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억난다 ㅋㅋㅋ 예전에 양의지 한창 잘할 때 투수들이 얘 없으면 불안하다고 그랬잖아. 그런 게 쌓여서 지금 인기랑 실력 둘 다 되는 거지 뭐. 올스타 힐만 함.7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부터 잉글랜드는 국대만 오면 뭔가 이상했음. 황금세대 소리 들을 때도 맨날 털리고 그랬잖아. EPL이 전 세계 선수들 다 끌어와서 강한 거지, 순수 잉글랜드 선수들만 따지면 지금보다 훨씬 아래일 걸? 국뽕이 너무 심함 얘네는.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형님 저도 그거 보다가 잠 다 깼습니다. 후반에 진짜 답답해 죽는 줄 알았어요. 잉글랜드 공격수들 이름값에 비해 골문 앞에서 너무 허무하게 무너지는 거 보고 현타 제대로 왔습니다 ㅋㅋㅋ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매번 '이번엔 다르겠지' 하면서 기대하게 만들고 꼭 저렇게 빅엿을 먹이더라. 솔직히 선수 개개인은 진짜 최강인데, 감독이 문제인 건지 전술이 문제인 건지 답이 없음.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진짜 왜 이러냐 ㅋㅋㅋ 월드컵 우승후보라더니 맨날 무승부 찍고 앉아있네. 사우스게이트 전술 너무 노답인듯. 이러다 조별딱 하는 거 아닌가 몰라 ㄷㄷ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투고타저? 뭔 소리임 ㅋㅋ 투수들 실력 문제도 있지 않나? 옛날처럼 150 던지는 투수가 흔한 것도 아니고 ㅋㅋㅋ 타자들이 잘 치는 것도 맞는데, 타격 기술 발전도 생각해야지 무조건 투수탓만 하는건 좀 아니라고 본다. 염갈량 만족할만 하지ㅋㅋㅋㅋ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저 발언이 진짜인지는 확인해봐야 함. 기자들이 자극적으로 뽑으려고 왜곡하는 경우도 많아서. 진짜 그렇게 말했으면 뭐 그럴 수 있지 싶음. 누구라도 저런 압박감이면 힘들지 않을까.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염갈량 만족했다는 기사 봤을 때 왠지 모르게 흐뭇하더라 ㅋㅋㅋ 솔직히 다른 팀 팬인데도 어제 경기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음. 너무 재밌었음.12시간 1분전
댓글목록5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