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2026-05-30 05:47
14,16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어제 오늘 경기들 보면서 아 진짜 유럽 축구, 특히 EPL은 격세지감이 확 느껴지네요. 손흥민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대나 K리그는 뭔가 멈춰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요. 기성용 선수 말처럼 일본이랑 격차는 더 벌어지는 것 같고, EPL에 한국 선수 0명이라니 진짜 답답합니다. 뭔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8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22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2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026-06-23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댈러스 더스티 메이 감독 선임, 이거 대박 아니냐? 매버릭스 우승각임?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헐 진짜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거 실화였냐? 나도 어제 그 소식 듣고 폰 던질 뻔 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진짜 멘붕 제대로 왔을 듯 ㅠㅠ 이제 밀워키는 그냥 탱킹 가야 하는 거 아니냐.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 어제 이거 못 봤는데 다시보기 찾아봐야겠다 ㄷㄷㄷ 류현진 상대로 1회 4런이라니 무슨 일이야 이게. LG 타선 갑자기 각성했나?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오늘 경기 개 기대된다 ㄷㄷ 어제 졌잘싸였는데 오늘은 진짜 이겨야 됨. 특히 지난주에 부상당했던 이정우 복귀한다던데 이거 실화냐? 그럼 우리팀 완전체로 붙는 건가 ㅠㅠㅠ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거 기사 봤는데 솔직히 좀 웃겼음. 근데 또 생각해보면 야구라는 게 워낙 변수가 많아서 저런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거 아니겠냐? 오히려 신기록이라 다음에 또 나올까 싶어서 더 궁금해지네.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가 언제부터 그렇게 이적시장을 휘저었다고 난리냐 ㅋㅋㅋㅋ 솔직히 투헬 때는 어쩌다 운이 좋았던 거지, 그 전에는 이적시장 삽질 ㅈㄴ 많이 했잖아. 알론소도 아직 피셜 뜬 것도 아닌데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니냐? ㅋㅋㅋ5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얘네 진짜 어릴 때부터 KBO리그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온 애들이라 더 자랑스러운 거 같음. ㅋㅋㅋ 예전에 얘네 퓨처스리그 경기 보러 갔던 거 생각나네. 그때도 재능은 알아봤는데 이 정도까지 클 줄이야 ㅠㅠ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함 ㅋㅋㅋㅋ 마지막 경기 진짜 눈에 보이는 불공정함임 ㅠㅠ 그냥 축구팬으로서 좀 아쉬움. 월드컵 방식 좀 바꿔야 하는 거 아니냐고 이번에 특히 심한 것 같던데.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와 진짜 미쳤다니까. 6연속 득점은 ㄹㅇ 역사에 남을 기록임. 솔직히 나이 먹어서 좀 기대 안 했는데 역시 호날두는 호날두네. 괜히 GOAT 소리 듣는 게 아님.8시간 24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