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2026-05-30 21:53
12,90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NBA에서 AI 심판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오네.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 보면서도 심판 판정 좀 아쉽다 생각했는데, 이제 진짜 AI가 판정하게 되는 건가 싶어서 좀 걱정됨. 커미셔너가 판정 속도 높이겠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긍정적인 방향일까 싶음. 팬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의견 좀 나눠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8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1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1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1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분석 해봤는데 이거 ㄹㅇ 반전각 아님? ㅋㅋ2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골드글러브까지는 모르겠고 올스타는 진짜 확정일 듯! 작년에도 잘했지만 올해는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근데 예전에 추신수도 잘하다가 부상으로 주춤했던 적 있어서 좀 걱정되긴 하네요.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ㅠㅠ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줌 지릴 뻔 ㅋㅋㅋㅋㅋ 나도 처음에 보고 내 눈을 의심함. 그 황금세대가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나라도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ㅠㅠㅠ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진짜 지리네 ㅋ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오열 각이다 ㅠㅠ 아데바요랑 같이 서면 그냥 골밑은 걔네꺼 되는거 아니냐? 마이애미 우승 쌉가능이겠다 이건 진짜 개충격 ㅋㅋㅋㅋ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핵폭탄 트레이드 맞지 형!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는데 이게 핵폭탄이 아니면 뭐가 핵폭탄임? ㅋㅋㅋ 아데바요랑 괴인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철옹성 될 듯. 근데 2대10이면 좀 너무 많이 줬다는 생각은 들긴 하네 ㅋㅋㅋ 밀워키는 뭐 고 보내는 건지 궁금하다.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나도 위저즈 듀반차 뽑는 거 보고 개깜놀했다 진짜 ㅋㅋㅋㅋㅋ 아니 뭐 예상 외 픽이라는 건 알았는데 1픽으로 얘를? ㅋㅋㅋㅋㅋ 리빌딩 제대로 하겠다는 의지는 알겠는데 이거 너무 도박 아니냐고 ㅋㅋㅋ9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상대 면면이 아쉽다는 건 좀 너무 간 거 아님? 다들 쉬운 상대 아니었고 고석현이 압도적으로 이긴 건 실력이지 운이 아님. 폼 올라온 거 맞으니까 좀 더 지켜보자고 ㄷㄷ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음... 투헬이 전술적으로는 더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데, 국가대표팀 감독은 클럽 감독이랑 좀 다르지 않나? 선수단 장악이나 잉글랜드 특유의 국뽕 분위기 같은 거 투헬이 잘 적응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사우스게이트도 아예 못하는 건 아니잖아.10시간 15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