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2026-05-31 20:44
13,01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형들 오늘 기성용 선수 인터뷰 보니까 한국 축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 특히 EPL에 한국 선수 없는 거에 대한 한숨이 엄청 깊었잖아. 예전엔 박지성, 이청용, 손흥민 쭉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 한 명도 없다는 게 좀 충격이긴 해. 물론 다른 리그에 좋은 선수들 많지만 그래도 EPL이 상징하는 게 크니까... 기성용 선수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벌어졌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씁쓸하더라. 형들은 이번 기성용 선수 인터뷰 내용 어떻게 생각함? 진짜 한국 축구 위기라고 느껴짐?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제안 썰 ㄹㅇ임? ㄷㄷ KBO에 남는다더니..6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하… 또 중계권료 인상 각인데…6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9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챔스 우승 난리 났는데, 나는 왜 또 결제된 쿠팡플레이 때문에 난리?10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암 걸릴 것 같지 않음? ㅠㅠ11시간 7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웹툰? 이거 또 돈 나갈 일이잖아!!!1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비니시우스 또 한 건 했네 ㅋㅋㅋ 스코틀랜드 어떡하냐 ㄷㄷ16시간 39분전
-
[축구 이야기] 맨유 홀 영입 소식에 통장 잔고 또 '텅장' 예약이요...1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옛날 생각나네 ㅋㅋㅋ 그때 양의지 신인이었을 때부터 봤는데 이렇게 대스타 될 줄 누가 알았겠냐. 그땐 그냥 열심히 하는 포수였는데 이제는 레전드 반열에 들었음. 감동이다 진짜 ㅠㅠ7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가나 수비 진짜 좋긴 좋더라. 피지컬로 찍어누르는데 잉글랜드 애들 당황한 게 눈에 보였음. 감독이 전술적으로 준비 잘 해온 듯. 담엔 더 재밌을 거 같다 ㅋㅋㅋ56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이적하면 또 구단 중계권 따지느라 정신 없겠네요... 이번 달도 벌써 스포티비랑 쿠팡플레이랑 티빙까지 다 결제돼서 통장이 텅장인데, 이적하면 또 어디를 구독해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축구 보다가 파산하겠어요 정말.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푸테야스 작년에 ACL 부상이었는데, 그 전 해까지 퍼포먼스랑 임팩트가 워낙 넘사벽이라 그런 거 아니냐? 부상 복귀하고도 경기력 좋던데. 괜히 여자 메시고 호날두라고 불리는 게 아님.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님 말도 맞는데, 그래도 올스타전이 축제인데 너무 인기투표로만 가면 리그 흥행에는 안 좋을 수도 있다고 봄. 예를 들어 신인이나 젊은 선수 중에 진짜 이번 시즌 미친 활약 보여주는 애들 한두 명은 뽑아줘야 더 경쟁 심해지고 팬들도 새로운 얼굴 볼 맛 나지 않겠냐? 반반 섞는 방식이라도 좋으니까 좀 바꾸긴 해야 할 듯.1시간 27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손흥민 선발 아니라니! 이렇게 되면 또 스포티비 결제한 돈이 아까워지잖아! 제발 이길 수 있는 라인업으로 나가서 내 중계권료를 헛되게 하지 말아 줘요 ㅠㅠ 이번 달도 치킨 한 마리 포기하고 결제했는데...2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잉글랜드 경기는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인데, 내가 이걸 보려고 새벽에 눈 비비고 일어난 것도 억울한데, 다음 달 쿠플 결제 문자 벌써부터 두렵네. 안 그래도 이번 달 구독료 때문에 통장 텅장인데. 하… 축구는 재밌는데 내 지갑은 왜 재미가 없을까.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지 ㅋㅋㅋ 진짜 볼 때마다 감탄만 나옴. 타율도 타율인데 저 안정적인 컨택이 진짜 사기야. 엠엘비에서 저렇게 꾸준하게 치는 거 보면 괜히 바람의 손자가 아님 ㄹㅇ. 신인왕도 슬슬 확정 각 아니냐?2시간 18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