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2026-06-02 10:23
12,57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밀너 은퇴 떴네 ㄷㄷ EPL 진짜 레전드 아님? 폼 미쳤다 ㄹㅇ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제임스 밀너 은퇴 소식 떴던데 다들 봤음? 와 진짜 나이도 나이인데 EPL에서 658경기 뛰고 은퇴하는 거 보고 존경심이 들더라. 솔직히 밀너 하면 꾸준함의 대명사 격인 선수인데, 이렇게 길게 뛸 줄 누가 알았겠냐. 덕분에 또 하나 역사가 저무는 느낌이라 씁쓸하기도 하고 그렇네.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밀너 하면 진짜 만능 플레이어의 표본이었잖아. 풀백, 미드필더, 심지어 윙까지 안 뛰어본 포지션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데뷔해서 뉴캐슬, 아스톤 빌라, 맨시티, 리버풀, 브라이튼까지 굵직한 팀들만 거쳐갔는데, 가는 팀마다 자기 몫은 확실히 해줬지. 특히 맨시티랑 리버풀에서 우승컵 들어 올릴 때는 진짜 자기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고 생각함. 특히 리버풀 전성기 때는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게 기억에 남네.
2002년에 데뷔했으니까 햇수로만 따져도 22년 동안 프로 선수 생활을 한 거잖아.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EPL에서 말이야. 꾸준함의 비결이 뭘까 생각해 보면, 역시 자기 관리랑 성실함 아닐까 싶음. 괜히 '밀너는 콜라 안 마시고 물만 마신다' 이런 밈이 생긴 게 아니더라고. 한결같은 훈련 태도나 프로 의식은 진짜 본받을 만한 부분이지. 펩 과르디올라가 밀너를 두고 '영국 축구의 보석'이라고 칭찬했던 것도 이런 꾸준함과 헌신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밀너가 특이한 게, 어릴 때부터 워낙 일찍 데해서 그런지 나이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늘 팀의 고참 같은 느낌이었어. 리즈 시절부터 보면 거의 20년 넘게 축구를 한 건데, 그 긴 시간 동안 폼을 유지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거 같음. 괜히 EPL 최다 출전 2위 기록이 아니지. 1위인 가레스 배리랑도 경기 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리버풀 시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챔피언스리그 우승하고 EPL 우승할 때 밀너가 벤치에서도, 필드에서도 팀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했거든. 특히 젊은 선수들이랑도 격 없이 지내면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 주장단으로서 라커룸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잘 해줬고. 은퇴 소식 들으니까 그때 그 시절 생각나서 괜히 뭉클하네.
밀너 정도면 진짜 EPL 살아있는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냐? 리즈 유나이티드 유스에서부터 시작해서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그야말로 정석적인 커리어를 밟은 선수인데, 이런 유형의 선수가 요즘은 좀 보기 드문 거 같도 하고. 자기 포지션 욕심 없이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모습도 진짜 멋있었고 말이야.
이번 주에 슬롯 감독 리버풀 경질 소식도 있었고, EPL 관련해서 이런저런 소식이 많은데 밀너 은퇴는 뭔가 한 시대가 저무는 느낌이라 더 크게 다가오네. 형들 생각은 어떰? 밀너가 EPL 레전드 반열에 충분히 들 수 있다고 봄? 아니면 혹시 밀너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음 같이 풀어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1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19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20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21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2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2026-06-26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ㅋ 105마일이면 그냥 벽돌 날아오는 수준 아니냐? 타자들이 진짜 공 보고 치는 게 아니라 그냥 방망이 휘두르는 느낌일 듯 ㄷㄷㄷ19분전
-
[자유게시판] 님 저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토푸리아 보통내기 아닌듯 ㄷㄷ 솔직히 드발리시빌리랑 경기 끝나고 얼굴 보고 와 얘는 한동안 못 나오겠다 싶었거든요. 근데 벌써 복귀라니 진짜 멘탈이 강철이 아니라 다이아몬드 급인듯 ㅋㅋㅋ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성공신화 ㄷㄷ 진짜 대박이지. 근데 레이커스 저 돈 주고 잡은게 잘한건지는 좀 봐야될듯. 난 오늘 느바 말고 국농 개막전 KCC랑 SK 경기 보려고 ㅋㅋㅋ 최준용 이적하고 첫 경기라 기대됨.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결국 경질됐네요. 메츠는 진짜 이해가 안 감. 돈은 돈대로 쓰고 성적은 안 나오고. 멘도사도 불쌍하긴 함. 저 연봉 가지고 그 정도 성적이면 감독 탓만 하기도 뭐하고. 투수진이 개판이라 뭘 할 수가 없었을 듯.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미친 거 아님? 105.5마일이 말이 되냐 ㄷㄷㄷ 아니 아무리 약물 의심 있어도 저 정도는 진짜 처음 보는 거 같은데? MLB는 진짜 차원이 다르긴 하네 ㅋㅋㅋ KBO는 160만 던져도 다들 호들갑인데 저긴 뭐 괴물만 있나 ㅋㅋㅋ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미시 오로스키는 좀...ㅋㅋ 기사 잘못 본 거 아니냐? 메이저리그 역대 최고 구속이 채프먼이던가 105.1마일 아니었음? 105.5면 진짜 미친 기록이라 뉴스 난리났을 텐데 난 못 봤는데.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와 맨시티 미쳤네 진짜 ㄷㄷ 2648억이면 진짜 역대급인데 다른 팀들은 손가락만 빨아야겠네. 엘리엇 앤더슨 경기 몇 번 봤는데 활동량 개쩔고 패스도 날카롭더라. 근데 그 돈 주고 데려올 정도인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이 정도면 그냥 스쿼드 부수기 아니냐? ㅋㅋㅋ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님들 너무 비관적인 거 아님? 아직 희망은 있잖아요! 호주가 이겨주면 일단 3위는 가는 거고, 플레이오프도 해봐야 아는 거 아닌가. 물론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응원은 해야죠.5시간 19분전
댓글목록4
투탕카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