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2026-05-27 20:03
9,80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형들 오늘 수영연맹 기사 뜬 거 봤음? 대한수영연맹이랑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랑 업무협약 맺었다고 하던데, 이거 ㄹㅇ 기대된다. 요즘 수영 국대들 기세도 좋고, 황선우 김우민 얘네 활약 보면 진짜 국뽕 차오르잖아. 이런 시기에 국제 스포츠 외교력까지 강화한다니, 뭔가 앞으로 더 크게 터질 것 같은 예감 든다. 우리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면 좋겠음.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
[자유게시판] 맨시티 내한? 홀란 EPL 입성 첫 해 한국 상륙 ㄷㄷ 예측해봄5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닉스 경기 기대하는 사람 있음?ㅋㅋㅋ 맨해튼 난리 나겠네 ㄹㅇ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정후 미쳤냐 진짜 ㅋㅋㅋ 타격왕 가는거냐 ㄷㄷ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클락 또 우승함? 솔직히 이건 예측불가 아니냐 ㄷㄷ4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된 거 실화냐 ㄷㄷ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세레나 윌리엄스 윔블던 와카로 나오네 ㄷㄷ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재능 논란 솔직히 넌 이해 안 감 ㅋㅋㅋ1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ㄹㅇ 미친놈 아님? 타율 1위 ㄷㄷ1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게이치 말하는 거 보면 좀 선 넘는 발언 많았지. 근데 이번에 토푸리아랑 퍼거슨 엮은 건 진짜 심하긴 했음. 퍼거슨 지금 상태 보면 저런 말은 안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ㄷㄷ.6분전
-
[자유게시판] 성불의 밤 ㅋㅋㅋㅋㅋ 아 형 표현력 보소 ㅋㅋㅋㅋㅋ 진짜 닉스 팬들 얼마나 기다렸겠냐. 90년대 유잉 있을 때도 우승 못해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한을 푸네. 다음 시즌부터는 이제 우승팀 닉스라고 불러야 하는 거임? ㄷㄷ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 어제 엘지 타선 미친 거 보고 솔직히 좀 충격이었음. 근데 두산도 어제 그렇게 당하고 오늘 가만 있지는 않을걸? 오히려 오늘 경기 더 빡셀 수도 있다고 본다.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아니지 ㄹㅇㅋㅋ 근데 감독들도 결국 승패 책임져야 하니깐 전술적으로 접근할 수밖에 없을 듯. 근데 손흥민은 좀 아쉽긴 함. 한두 골은 더 넣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흑흑4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잉글랜드는 과학이냐 ㅋㅋㅋㅋ 스쿼드 보면 월드컵 우승팀인데 경기력은 맨날 이 모양이야 ㅋㅋㅋ 솔직히 감독 문제인듯. 사우스게이트 전술은 진짜 답이 없어 보임.15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 경기 보면서 이한범이 잘하는 건 맞는데, EPL은 다른 차원이라고 생각함.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다 차라리 독일이나 네덜란드 같은 데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 쌓는 게 더 낫지 않을까?16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일본 애들 원래 저럼. 좀만 잘하면 바로 아시아 최강 드립 나오지. 튀니지 하나 이겼다고 벌써 김칫국 마시는 거 보소 ㅋㅋㅋㅋㅋ1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슈와버 초반에 삽 푸다가 갑자기 이렇게 터질 줄 누가 알았냐 ㅋㅋㅋ 솔직히 하퍼는 늘 잘했지만 슈와버 각성한게 더 놀라움 ㅋㅋㅋ 이 정도면 필리스 우승 가도 되는거 아니냐?17시간 17분전
댓글목록3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