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2026-05-28 06:31
11,99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형들 오늘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떴던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음. 우리야 뭐 이 선수 저 선수 영입한다 마느냐, 몸값 얼마네 하면서 재밌게 보지만, 당사자 선수들은 진짜 이적할 때 어떤 심리일지 궁금하지 않음? 특히 주전으로 잘 뛰고 있는 선수가 이적을 고민할 때는 더 복잡할 것 같음.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윈덤클락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U.S. 오픈 우승 실화임?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새 폼 미쳤던데 진짜 포텐 터진거임? ㄷㄷ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지리네 진짜;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내한? 홀란 EPL 입성 첫 해 한국 상륙 ㄷㄷ 예측해봄1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닉스 경기 기대하는 사람 있음?ㅋㅋㅋ 맨해튼 난리 나겠네 ㄹㅇ1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정후 미쳤냐 진짜 ㅋㅋㅋ 타격왕 가는거냐 ㄷㄷ1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클락 또 우승함? 솔직히 이건 예측불가 아니냐 ㄷㄷ1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된 거 실화냐 ㄷㄷ1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토푸리아한테 한 표 건다. 솔직히 마카체프도 이제 슬슬 한계 올 때 되지 않았냐? 토푸리아 스피드랑 타격감 미쳤던데, 마카체프 레슬링 뚫고 한 방만 제대로 넣으면 이길 수도 있다고 봄. 근데 맥그리거 할로웨이는 진짜 할로웨이가 개쳐바를 거 같은데 ㅋㅋㅋㅋ 맥그리거 너무 설렁설렁 하는 거 같아서 아쉬움.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새벽에 보다가 소리 지름. 마지막 페널티킥 차기 전에 살라 얼굴 진짜 비장하더라. 이집트 대통령도 감격해서 전화 걸었다던데 ㄹㅇ 국뽕 제대로 주입했음.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한다 ㅋㅋㅋ 나도 어릴 때 동네 축구하다가 지역대회 나가고 그랬는데 그때 그 뽕이 진짜 대단했음. 확실히 풀뿌리 스포츠가 중요하긴 한 듯. 오늘 국대도 어린 선수들 좀 써서 분위기 전환 시도했으면 좋겠다.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엘지 요즘 잘하는 건 맞는데, 1회 4홈런은 좀 이례적인 거 아니냐? ㅋㅋ 투수진이 그날따라 유독 털린 걸 수도 있음. 그래도 축한다 쥐팬들 어깨뽕 좀 넣어도 될 듯.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퍼거슨 하락세 타기 전에도 토니 타임이라고 진짜 무서운 선수였잖아. 토푸리아도 지금 엄청 잘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지. 게이치가 저런 말 할 정도면 뭔가 약점이라도 봤을 수도 있음.9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게이치 말하는 거 보면 좀 선 넘는 발언 많았지. 근데 이번에 토푸리아랑 퍼거슨 엮은 건 진짜 심하긴 했음. 퍼거슨 지금 상태 보면 저런 말은 안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ㄷㄷ.11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성불의 밤 ㅋㅋㅋㅋㅋ 아 형 표현력 보소 ㅋㅋㅋㅋㅋ 진짜 닉스 팬들 얼마나 기다렸겠냐. 90년대 유잉 있을 때도 우승 못해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한을 푸네. 다음 시즌부터는 이제 우승팀 닉스라고 불러야 하는 거임? ㄷㄷ1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 어제 엘지 타선 미친 거 보고 솔직히 좀 충격이었음. 근데 두산도 어제 그렇게 당하고 오늘 가만 있지는 않을걸? 오히려 오늘 경기 더 빡셀 수도 있다고 본다.13시간 47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