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2026-05-28 19:48
10,87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형들 오늘 아침부터 KIA 시라카와 영입 기사 보고 깜짝 놀랐네 ㅋㅋ 다들 봤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투수 시라카와를 데려왔다는 소식인데, 이게 2년 만에 KBO 복귀라고 하니 뭔가 흥미롭지 않음? 안 그래도 요즘 아쿼 누가 오려나 궁금했는데, 결국 KBO 경험자로 가는구나 싶어서 글 써봄. 다들 이번 영입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1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1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1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우에다 어제 경기 봤음? 전반에 존나 헤매다가 후반에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얘 멘탈만 좀 잡으면 진짜 대성할 거 같은데. EPL 중하위권이나 승격팀 정도면 가능성 있다고 본다 ㅋㅋㅋㅋ 공격수 영입 필요한 팀들 많잖아 지금.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돌겠네 진짜 맞는 말임. 나도 어제는 좀 희망회로 돌렸는데 오늘은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한숨 나옴. 김태형 감독님도 벤치에서 속으로 쌍욕 박고 계실 듯 ㅠㅠ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솔직히 나도 이 생각 좀 하긴 함. 투타 겸업이라는 거 자체가 미친 건 맞는데, 타율 보면 맨날 3할 넘는 것도 아니고 홈런도 작년에 비하면 좀 아쉽긴 하잖아? 국뽕 좀 빼고 보면 타자 오타니는 그냥 리그 평균 이상 정도는 되는데, 그 이상은 솔직히 좀 과장된 느낌이 없잖아 있음 ㅋㅋ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난 지금 가는 게 오히려 더 좋다고 봄. 작년에는 어깨 부상 이도 있었고, 지금 몸 상태 완전 회복해서 가는 게 맞는 거 같음. 샌프가면 타격 코치도 좋다고 하던데, 오히려 더 발전할 수도 있지. OPS 0.8은 적응기 지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GOAT는 아직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임팩트는 대단했지만 벌써부터 GOAT 반열은 너무 나갔지. 꾸준함이 중요한데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본다. 물론 오늘 경기는 지리긴 했음.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음바페만큼 해주는 선수 찾기 힘들지 않냐? 폼 미쳤다는 소리도 이제 지겨울 정도임 ㅋㅋ 근데 나는 음바페보다 홀란드가 더 기대되는데. 홀란드는 월드컵 언제 나오냐 ㅠㅠ.6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강인이 맨시티 가면 진짜 대박이지 ㅋㅋㅋ 솔직히 마요르카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면 빅클럽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시즌 어시스트랑 드리블 스탯만 봐도 그냥 미쳤음.1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역대급은 좀 오버 아니냐? 물론 잘하긴 했는데 월드컵 진출 골이 한두 번 나온 것도 아니고. 그래도 마지막 극장골은 지리긴 했음 ㅇㅇ 이집트 팬들은 진짜 난리났겠더라.18시간 59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