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2026-05-30 05:47
14,16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어제 오늘 경기들 보면서 아 진짜 유럽 축구, 특히 EPL은 격세지감이 확 느껴지네요. 손흥민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대나 K리그는 뭔가 멈춰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요. 기성용 선수 말처럼 일본이랑 격차는 더 벌어지는 것 같고, EPL에 한국 선수 0명이라니 진짜 답답합니다. 뭔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1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18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2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2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026-06-23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다이반차 1픽은 예상했지 누가봐도 쟤 말고 더 임팩트 있는 애가 없었음. BYU에서 뛴 경기 수가 적은 건 맞는데, 그 짧은 시간에도 보여준 스탯이 말이 안 되잖냐 ㄷㄷ 위저즈가 리빌딩 각 잡으려면 이런 괴물 뽑는 게 맞다고 본다.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무뇨스 요즘 폼 좋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어제 그렇게까지 활약했음? ㄷㄷ 하필 어제 일이 있어서 못 봤는데 아쉽네. 혹시 하이라이트 영상 볼 수 있는 곳 아는 사람 있음?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아 듀반차 그래도 나름 작년부터 스카우트들 사이에서 이름은 오르내리던 애 아니었음? ㅋㅋㅋㅋㅋ 근데 1픽은 진짜 의외긴 했다. 위저즈 프런트가 얘한테서 뭔가 엄청난 걸 봤나 보지. 제발 이번엔 좀 터져라 ㅠㅠㅠ 위저즈 팬들 진짜 불쌍함.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이정후 시즌 초에 맘 졸인 거 나뿐임? 그래도 지금은 완전 믿고 본다. 오늘 솔로포는 진짜 미쳤더라. 이대로 타격왕 가즈아!7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할 줄 누가 알았냐 ㅋㅋㅋ 가나 수비도 잘했지만 잉글랜드는 전술적으로 뭔가 꼬인 느낌이더라. 벨링엄 혼자 고군분투하는데 주변에서 지원이 없으니 뭐 어쩌겠음 ㅠㅠ9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커피 뿜을 뻔 했네 ㅋㅋㅋㅋ 이게 진짜면 밀워키 팬들 진짜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마이애미는 지금도 빡센데 아데토쿤보까지 가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 우승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ㄷㄷ9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어 맞아 나 그 경기 봤는데 무뇨스 후반에 각성한 것 같더라 ㅋㅋㅋ 갑자기 드리블 치고 올라가서 크로스 올리는데 지리더라. 옛날 박지성 보는 줄 알았다니까.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 혹시 가나 경기력 못 봤음? 요즘 아프리카 팀들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물론 잉랜드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수비하면 뚫기 힘든 건 맞음. 옛날 생각하면 안 됨.10시간 4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