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2026-05-31 03:27
14,74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어제 챔스 결승 보신 분들 계신가요? 진짜 보다가 혈압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첼시 팬으로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뭐, 결과적으로는 이겼으니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 내용은 진짜 너무 답답해서 할 말이 없네요. 특히 공격 전개가 너무 느리고 빌드업도 제대로 안 되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찝찝함이란... ㅠㅠ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5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1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19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2026-06-25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나도 솔직히 좀 아쉽긴 함. 예전에 어떤 선수들은 진짜 실력은 레전드급이었는데 인기투표에서 밀려서 올스타 못 나간 적도 많았잖아 ㅠㅠ 아무래도 수도권 팀 선수들이나 인기팀 선수들이 유리한 건 어쩔 수 없는 듯. 그래도 이번 기회에 선수단 투표나 전문가 투표 비율을 좀 늘려보는 건 어떠냐?59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좀 다르게 생각하는게, 물론 전술도 문제지만 선수들 개인 기량도 아쉬웠다고 봄. 특히 몇몇 선수들은 컨디션이 안 좋아 보였음. 그리고 안정환 해설위원도 너무 강하게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어서 좀 불편했. 그래도 빨리 다음 경기에서 만회했으면 좋겠네.2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요즘 이정후 보는 맛에 산다. 근데 한국계 영건들 활약도 진짜 좋더라. 특히 그 누구냐 김하성도 요즘 엄청 잘하고 있고. 확실히 한국 야구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서 기분 좋음.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얘 진짜 신기한 게 멘탈이 강한 건지 데뷔 첫 해인데도 위축되는 게 없어 보임. 고졸 신인이 저렇게 침착하게 자기 스윙 하는 거 진짜 오랜만에 보는 듯. 괜히 이종범 아들이 아니네.2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좀 회의적임. 고석현 선수 멘탈이 약한 게 제일 문제라고 보는데, 레보스노야니 같은 끈적한 스타일 만나면 또 후반에 무너질까봐 걱정됨. 이번엔 제발 정신력 좀 붙잡고 경기했으면 좋겠다.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벌써 잡혔네 ㄷㄷ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상대라 좀 걱정되긴 함. 그래도 고석현 최근 폼 미쳤었는데 이번에도 그 폼 유지하면 충분히 이길만하다고 본다.5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난 레이커스가 리브스한테 저정도 질렀다는게 더 웃기네. 작년에 내가 리브스 경기 보면서 얘는 진짜 재능있다고 혼자 막 설레발 쳤었는데 ㅋㅋㅋ 그때 나 비웃던 애들 다 어디갔냐? 리브스 화이팅이다! 레이커스 잘했음.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레보스노야니가 그렇게 만만한 상대는 아닌데? 타격은 좋은데 그라운드 약점 좀 있지 않나? 고석현 주짓수 잘 쓰는 건 맞는데 방심하면 안됨 ㅠㅠ 쫄깃한 경기 될 듯5시간 30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