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오심 논란, 아스날은 ㄹㅇ 운빨 쩌는 거임? 아님 실력임?? ㄷㄷ
2026-05-30 03:11
14,22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VAR 오심 논란, 아스날은 ㄹㅇ 운빨 쩌는 거임? 아님 실력임??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잘 지냈음? 요새 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제일 뜨거운 감자가 뭔지 알지? 바로 VAR 논란임. 특히 어제 그 경기 보면서 진짜 할 말이 많아졌는데, 아스날 경기 보면서 이건 좀 너무하다 싶었음. 오심 논란이 끊이질 않는데, 아스날은 심판들이 밀어주는 건지 아니면 진짜 자기들이 운이 좋은 건지 모르겠네 ㅋㅋㅋ 오늘 이 주제로 형들이랑 좀 깊게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히 VAR 도입 취지는 다들 이해할 거임.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 아니겠음? 근데 현실은 오히려 더 논란만 키우는 느낌임. 특히 어제 아스날 경기에서 나온 VAR 판정들은 진짜 보는 내내 혈압 오르더라. 페널티킥 안 준 거나, 레드카드 안 나온 장면들 보면 와 이건 진짜 심판이 작정하고 봐주는 건가 싶을 정도였음. 축구 본 지 20년 넘었는데 이런 적은 처음 보는 것 같음. 챔스 결승도 아니고 리그 경기에서 이 정도면 문제가 심각한 거 아닌가?
당장 지난 시즌에도 비슷한 논란이 많았음. 특정 팀한테만 VAR이 유리하게 적용된다는 말도 많았고. 물론 스포츠에서 심판 판정이란 게 늘 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요즘 VAR은 뭔가 기준 자체가 너무 모호한 것 같음. 어떤 때는 빡빡하게 적용하고 어떤 때는 또 너무 관대하게 넘어가고. 일관성이 너무 없으니까 팬들이 더 불만을 가지는 거 아니겠음? 괜히 "심판 매수" 이런 말까지 나오는 게 아니라고 봄.
특히 아스날의 경우, 이번 시즌 초반부터 VAR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오죽하면 아스날 팬들조차도 "이건 좀 너무하긴 했다"고 인정하는 분위기였음. 솔직히 나도 아스날 좋아하지만, 공정한 스포츠를 지향하는 팬으로서 이런 판정들은 좀 그렇더라. 아무리 우리 팀이 이기는 게 좋다고 해도, 납득할 수 없는 판정으로 이기는 건 영 찝찝함. 이기는 게 이기는 것 같지가 않아 ㅠ
물론 VAR이 무조건 나쁘다는 건 아님. 명백한 오프사이드나 골라인 판정 같은 건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는 건 사실임. 근데 문제는 ‘명백한’이라는 기준 자체가 너무 주관적이라는 거임. 심판마다 보는 시각이 다르고, VAR실 심판들도 결국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는 거 아니겠음? 그래서 더더욱 기준이 명확해야 한다고 보는데, 지금은 그냥 그때그때 심판 재량에 너무 의존하는 것 같아서 아쉬움.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선수한테 성차별적 발언해서 징계 먹인다는 뉴스도 봤는데, 스포츠계가 이런 문제에까지 신경 쓰는 마당에 VAR 판정은 왜 이렇게 후진적인지 모르겠음. 선수들 노력 다 물거품 만드는 판정 한 번이면 진짜 그 팀, 그 선수들 멘탈 나가는 거 순식간이잖아. 팬들도 경기력보다 판정에 더 신경 쓰게 되니까 재미도 반감되고. 이거 진짜 해결책 찾아야 한다고 봄.
형들은 이번 아스날 VAR 논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아스날이 운이 좋은 건지, 아니면 심판들이 특정 팀을 밀어주는 건지 궁금함. 그리고 VAR 시스템 자체에 대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도 얘기 좀 해주면 좋겠음. 댓글로 형들의 솔직한 생각들 많이 남겨주라 ㅋㅋ
솔히 VAR 도입 취지는 다들 이해할 거임.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 아니겠음? 근데 현실은 오히려 더 논란만 키우는 느낌임. 특히 어제 아스날 경기에서 나온 VAR 판정들은 진짜 보는 내내 혈압 오르더라. 페널티킥 안 준 거나, 레드카드 안 나온 장면들 보면 와 이건 진짜 심판이 작정하고 봐주는 건가 싶을 정도였음. 축구 본 지 20년 넘었는데 이런 적은 처음 보는 것 같음. 챔스 결승도 아니고 리그 경기에서 이 정도면 문제가 심각한 거 아닌가?
당장 지난 시즌에도 비슷한 논란이 많았음. 특정 팀한테만 VAR이 유리하게 적용된다는 말도 많았고. 물론 스포츠에서 심판 판정이란 게 늘 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요즘 VAR은 뭔가 기준 자체가 너무 모호한 것 같음. 어떤 때는 빡빡하게 적용하고 어떤 때는 또 너무 관대하게 넘어가고. 일관성이 너무 없으니까 팬들이 더 불만을 가지는 거 아니겠음? 괜히 "심판 매수" 이런 말까지 나오는 게 아니라고 봄.
특히 아스날의 경우, 이번 시즌 초반부터 VAR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오죽하면 아스날 팬들조차도 "이건 좀 너무하긴 했다"고 인정하는 분위기였음. 솔직히 나도 아스날 좋아하지만, 공정한 스포츠를 지향하는 팬으로서 이런 판정들은 좀 그렇더라. 아무리 우리 팀이 이기는 게 좋다고 해도, 납득할 수 없는 판정으로 이기는 건 영 찝찝함. 이기는 게 이기는 것 같지가 않아 ㅠ
물론 VAR이 무조건 나쁘다는 건 아님. 명백한 오프사이드나 골라인 판정 같은 건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는 건 사실임. 근데 문제는 ‘명백한’이라는 기준 자체가 너무 주관적이라는 거임. 심판마다 보는 시각이 다르고, VAR실 심판들도 결국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는 거 아니겠음? 그래서 더더욱 기준이 명확해야 한다고 보는데, 지금은 그냥 그때그때 심판 재량에 너무 의존하는 것 같아서 아쉬움.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선수한테 성차별적 발언해서 징계 먹인다는 뉴스도 봤는데, 스포츠계가 이런 문제에까지 신경 쓰는 마당에 VAR 판정은 왜 이렇게 후진적인지 모르겠음. 선수들 노력 다 물거품 만드는 판정 한 번이면 진짜 그 팀, 그 선수들 멘탈 나가는 거 순식간이잖아. 팬들도 경기력보다 판정에 더 신경 쓰게 되니까 재미도 반감되고. 이거 진짜 해결책 찾아야 한다고 봄.
형들은 이번 아스날 VAR 논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아스날이 운이 좋은 건지, 아니면 심판들이 특정 팀을 밀어주는 건지 궁금함. 그리고 VAR 시스템 자체에 대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도 얘기 좀 해주면 좋겠음. 댓글로 형들의 솔직한 생각들 많이 남겨주라 ㅋㅋ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10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1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매일 보게 되는 거 공감함. 근데 난 솔직히 타율 2위보다 얘가 타점왕 노리는 게 더 기대됨. 클러치 능력 미쳐서 오늘 또 귀신같이 필요할 때 하나 뽑아줄 거 같음.1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오늘 치킨 각 잡고 있었는데 ㅋㅋㅋ 롤드컵 결승은 역시 치킨이지. 근데 MSI 2026 대 개막 기사까지 찾아봤으면 찐팬이네 ㄷㄷ 작년 T1 아쉬웠던 건 진짜 국룰이지 ㅠㅠ 이번엔 제발 LCK 우승컵 좀 들어올리자 ㄹㅇ.39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아직 3위 확정은 아니지! 다음 경기 이기면 충분히 가능성 있어. 근데 솔직히 김민재는 좀 빼주고 다른 선수들 기회도 줘야 하는 거 아니냐? 홍명보 감독님 너무 김민재만 믿는 거 같아서 불안하다. 다음엔 제발 시원하 이기는 경기 보고 싶다.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스코틀랜드가 잘 버틴 거지 비니시우스 드리블을 어떻게 막냐 ㅋㅋㅋㅋ 진짜 치달이나 개인기는 너무 사기임. 얄미운데 인정할 수밖에 없는 클래스 ㄷㄷ.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난 하현승 잔류할 거라고 본다. 아직 KBO에서 이룰 것도 많고 FA도 남아있지 않나? 지금 가면 바로 주전 보장도 안 될텐데 굳이 리스크를 질 필요가 있나 싶음.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공감합니다 ㅠㅠ 저도 요즘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욕 나올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에요. 특히 그 신입 선수 데려온 거 진짜 후회 막심... 적응기라고 하기엔 너무 불안해 보여요. 지난번 홈경기 때 역습 찬스에서 어이없이 볼 뺏기는 거 보고 한숨만 나왔네요 ㅋㅋㅋㅋ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아직도 '게임'이라는 인식이 좀 있긴 한데, 확실히 판이 커지긴 했지. 올림픽 종목은 글쎄..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음. 그래도 이번에 대전에서 하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는 도움 많이 될 듯.6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오늘 칼퇴각 제대로 잡고 있다. 어제 잉글랜드 경기 보니까 진짜 우리도 뭔가 보여줄 것 같다는 근자감 생김 ㅋㅋㅋ 서인도제도도 나름 강팀인데 그렇게 바르더라 ㄷㄷ 우리도 오늘은 화끈한 공격축구 보고 싶다.7시간 31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