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뽕 좀 빠졌는데, 우리 팀 경기 보는 재미는 어디서 찾아야 함? ㅠㅠ
2026-05-30 13:04
14,14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국뽕 좀 빠졌는데, 우리 팀 경기 보는 재미는 어디서 찾아야 함? ㅠㅠ
형들 오늘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요즘 솔직히 국뽕 좀 빠져가지고 축구 볼 맛도 안 나는데, 다들 최근에 본인 팀 성적 보면서 어떤 생각 드셨는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기성용 선수 어제인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커졌다" 한탄하는 기사 봤는데, 진짜 ㄹㅇ 공감되더라고요. EPL에 한국 선수 0명이라니 ㄷㄷ 이게 말이 되나 싶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한 게 저뿐만은 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우리 팀은 좀 잘해서 국뽕 아니더라도 팀뽕(?)으로 버티고 싶은데 말이죠...
솔직히 토트넘 팬인 저는 손흥민 선수 덕에 그나마 볼 맛 나긴 합니다. 어제인가 또 보니까 손흥민 선수가 최근 9시즌 동안 EPL 최다 공격 포인트 2위라던데, 진짜 인간계 탈출한 거 아니냐고요. 근데 또 토트넘 전체적으로 보면 뭔가 아쉽고, 이대로는 안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아시죠? 특히 맨유나 아스날 같은 팀들 보면 우리랑은 좀 다른 차원에서 노는 것 같아서 부럽기도 하고요. 아스날은 아르테타 감독이 올해의 감독상도 받았다던데, 우리 팀 감독님은 언제쯤 그런 상 한번 받아보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특히 요즘 EPL 전체적으로 유럽대항전 절반이 나간다던데, 우리 팀도 좀 더 분발해서 내년엔 꼭 유럽대항전 나가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매번 챔스 못 나가고 유로파 나가고 하면 뭔가 서럽고 그렇잖아요. 막말로 돈도 많이 쓰는 팀인데 성적이 이 정도면 팬들 입장에서는 좀 실망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다들 요즘 자기 팀 성적 보면서 무슨 생각 드세요? 잘해서 기분 좋으신 분들도 있을 거고, 저처럼 뭔가 아쉽고 답답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자유롭게 댓글로 이야기 좀 나눠봅시다. 다음 시즌에는 좀 더 재미있는 경기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들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토트넘 팬인 저는 손흥민 선수 덕에 그나마 볼 맛 나긴 합니다. 어제인가 또 보니까 손흥민 선수가 최근 9시즌 동안 EPL 최다 공격 포인트 2위라던데, 진짜 인간계 탈출한 거 아니냐고요. 근데 또 토트넘 전체적으로 보면 뭔가 아쉽고, 이대로는 안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아시죠? 특히 맨유나 아스날 같은 팀들 보면 우리랑은 좀 다른 차원에서 노는 것 같아서 부럽기도 하고요. 아스날은 아르테타 감독이 올해의 감독상도 받았다던데, 우리 팀 감독님은 언제쯤 그런 상 한번 받아보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특히 요즘 EPL 전체적으로 유럽대항전 절반이 나간다던데, 우리 팀도 좀 더 분발해서 내년엔 꼭 유럽대항전 나가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매번 챔스 못 나가고 유로파 나가고 하면 뭔가 서럽고 그렇잖아요. 막말로 돈도 많이 쓰는 팀인데 성적이 이 정도면 팬들 입장에서는 좀 실망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다들 요즘 자기 팀 성적 보면서 무슨 생각 드세요? 잘해서 기분 좋으신 분들도 있을 거고, 저처럼 뭔가 아쉽고 답답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자유롭게 댓글로 이야기 좀 나눠봅시다. 다음 시즌에는 좀 더 재미있는 경기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들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2안타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졌지만 난 이미 예측했었음 ㅋㅋㅋ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 확정이냐? ㄷㄷ 미쳤다7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황금세대가 이 정도면 걍 국대 감독이 문제 아니냐? ㅋㅋㅋ10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실화냐? ㅋㅋㅋㅋㅋ1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롤드컵 결승전 개꿀잼 예상 ㄷㄷ 다들 보냐?1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ㄷㄷ 300만 달러 실화임?16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강원 요즘 폼 미쳤던데 정경호 코치로 가는 거 ㄹㅇ임?20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 생각함. 솔직히 푸테야스 잘하긴 하는데 작년에 거의 못 뛰지 않았냐? 근데 또 받는 건 좀 심하긴 함. 다른 선수들도 분데스리가나 WSL에서 날아다니던데.31분전
-
[자유게시판] 야 라멜로 볼 미네소타 트레이드? 그거 아직 루머 아니었냐? 공식 오피셜 떴음? 난 아직 못 본 거 같은데 ㄷㄷ 만약 진짜면 개지리네. 랄이 쟤네랑 붙으면 고생 좀 하겠는데 ㅋㅋㅋㅋ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보고 놀랐다니까? 솔직히 포수중에 워낙 대체불가라 맨날 뽑히긴 했는데 최다득표는 예상못했음. 두산팬들 화력 진짜 미친거 아니냐 ㄷㄷ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흠 안정환도 뭐 틀린 말 한 건 아닌데, 그래도 너무 직설적으로 말하긴 했지 않냐 ㄷㄷ 선수들 사기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음. 그래도 솔직히 홍명보 감독은 책임론에서 자유롭지 못 한 건 인정.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랜만에 복귀하네 ㅋㅋㅋ 레보스노야니가 랭커는 아닌데 은근 맷집 좋고 펀치도 세서 쉽지 않을 듯. 그래도 요즘 피지컬 좋아진 거 같아서 기대는 된다. 3연승 가즈아!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아침부터 깜놀했네 ㅋㅋㅋㅋ KBO에 남는다고 그렇게 인터뷰하더니 양키스가 300만 달러 박아버리면 이건 뭐... 무조건 가야지 안 가는 게 이상한 거 아니냐 ㄷㄷ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고석현 ㄹㅇ 기대됨 ㅋㅋㅋ 전 경기 보니까 타격 지리던데 이번에도 레보스노야니 뚜까 팰듯 ㅋㅋㅋㅋㅋ 3연승 가자고 ㅋㅋㅋ 랭킹 쭉쭉 올려야지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아침에 기사 보고 깜놀했잖아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심이냐고 ㅋㅋㅋ 우승팀 주전 듀오를 왜 흔드냐고 진짜 이해가 안 감. 설마 진짜는 아니겠지? 셀틱스 팬들 멘붕 올 듯 ㅋㅋ6시간 16분전
댓글목록3
도라방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