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2026-05-30 21:53
12,90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NBA에서 AI 심판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오네.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 보면서도 심판 판정 좀 아쉽다 생각했는데, 이제 진짜 AI가 판정하게 되는 건가 싶어서 좀 걱정됨. 커미셔너가 판정 속도 높이겠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긍정적인 방향일까 싶음. 팬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의견 좀 나눠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료 ㄷㄷ... 앤더슨 진짜 가는거임??1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ㄷㄷ 레이커스 잔류 확정인데 이게 맞냐?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현타 오지 않음? ㅠ5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호수비 지렸다.. ㄷㄷ 타격감 올라오니 이제 수비까지 미쳤네?6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레보스노야니전.. 이거 ㄹㅇ 3연승 가나? ㄷㄷ1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짠가? 드래프트 등급 의미있음? ㅋㅋ1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1픽 개에바 아님? ㄷㄷ1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보니까 레알 다음 시즌 우승 가나?? ㄷㄷ1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당황스럽다는 건 솔직히 선수들이 더 당황스럽지 않나?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런 말 나오면 선수들 사기만 떨어질 듯.42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이랑 비교하는 건 좀 ㅋㅋ 류현진은 센가보다 더 어릴 때부터 완성형 투수였고. 센가는 포크볼 원툴로 메이저에서 버틴 거라 한계가 있었음. 그래도 재능은 확실하니 잘 회복하길 바란다.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불안한 거 맞잖아 ㅋㅋㅋ 감독님 말이야 그렇게 하시지. 근데 선수들 움직임 보면 뭔가 삐걱거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었음. 오늘 경기 결과로 증명해야지. 치킨 시켰는데 노잼 경기하면 진짜 화날 것 같음 ㄷㄷ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진짜 올리베이라랑 게이치 2차전 한다고? 게이치 그때 진짜 너무 허무하게 져서 아쉬웠는데 이번엔 칼 갈고 나오겠지? 그래도 올리베이라 맷집이랑 주짓수 미쳤잖아, 이번에도 올리베이라가 한 수 위일 거 같은데 ㅋㅋㅋ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엥 진짜? 나만 몰랐네 ㅋㅋㅋ 아침에 기사 볼 걸. 올리베이라 챔프 되고나서 계속 치고 올라오는 애들 다 잡아먹는 거 보면 진짜 물건임. 게이치도 맷집 좋고 한 방 있어서 재밌을 거 같긴 하다.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요즘 이정후 야구 보는 맛에 산다니까 ㅋㅋ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부상으로 좀 걱정했는데 그딴거 다 개무시하고 씹어먹는거 보면 진짜 월클 맞음 ㄷㄷㄷ 어제 멀티히트 치는거 보고 소름 돋았다.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 이거 지금 봤네 ㄷㄷ 라멜로 볼 미네소타 실화냐 진짜? 타운스랑 라멜로 조합이면 미네소타 진짜 재밌어지겠다. 서부 상위권 노려볼만할듯 ㅋㅋㅋ7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나도 좀 놀랐음. 양의지 인기 많은 건 아는데 역대급이라니 ㄷㄷ 이게 스탯도 스탯인데 그냥 '양의지'라는 이름값 자체가 주는 신뢰감이 엄청 큰 것 같음. 괜히 국대 안방마님이겠냐고.8시간 36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