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2026-05-31 04:21
14,73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셨음? 부산고 하현승, 양키스 34억 러브콜 걷어차고 KBO 잔류 확정했다는 소식 말이야. 이거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34억이면 진짜 어마어마한 돈인데 이걸 뿌리쳤다는 게 말이 돼? 처음에는 에이 설마 했는데 진짜라니까 소름 돋는다. 단순히 거액을 마다한 걸 넘어서 KBO에서 잘하는 형들 보고 희망을 가졌다니, 이거 뭔가 KBO 판도에 새로운 바람이 불 조짐 아님?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9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1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1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1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2026-06-25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2026-06-25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2026-06-25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2026-06-25
-
[자유게시판] 맨시티 스쿼드 뎁스 진짜 사기임. 누가 부상당해도 티도 안 나겠네. 근데 맨유도 퍼거슨 시절에 뎁스 미쳤었는데... 옛날 생각난다 ㅠㅠ 맨유도 다시 예전처럼 강해질 수 있을까? 오늘 경기 꼭 이겨야 함!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또 그 얘기임? 맨날 경기 지면 선수 탓, 이기면 자기 덕이라고 하는 거 너무 식상함. 이제 좀 새로운 레퍼리 없나? 팬들도 슬슬 지쳐요 ㅠㅠ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방금 인스타에 라인업 떴다! 황의조 선발이네 ㅋㅋㅋㅋㅋ 손흥민이랑 이재성이랑 투톱 서는듯? 오늘 시원하게 이겨서 홍명보 독한테 한방 먹여줬으면 좋겠다 ㄹㅇ.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가 이러는 거 하루이틀이냐 ㅋㅋㅋ 몇 년째 이러고 있는데 이제 포기했다. 오히려 다른 팀이 우승하면 그게 이변인 거 아니겠냐. 이젠 그냥 그러려니 함.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 기사 봤음 ㅋㅋㅋㅋ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맨시티 이적료 얘기 듣고 너무 놀랐다 진짜 ㄷㄷ 그 정도 돈 주고 데려올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펩이 분명 뭔가 보고 데려오는 거겠지만 주전은 힘들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6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아 자마할 힐 비만 얘기랑 같이 보니까 더 현타 오네 ㅋㅋㅋㅋㅋ 맥그리거 복귀가 판을 겁게 하는 건 맞는데, 솔직히 예전처럼 한 방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그래도 기대는 된다 ㄷㄷ 이번엔 어떤 식으로 올지 궁금하다.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그런 뉘앙스였음? 기사만 보고 아직 영상은 못 봤는데 선수 탓이면 좀 실망인데. 매번 잘 되면 선수 덕 못 되면 감독 탓이라고 하는 거 너무 가혹하긴 함.7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2800억은 좀 에바긴 한데 레이커스가 리브스 안고 가려는 이유가 있지 않겠냐? 걔 없으면 백코트 헬 되는 거 한두번 봤냐고. 물론 저 돈값은 못할 거 같긴 함.8시간 34분전
댓글목록5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