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2026-05-28 19:48
10,88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형들 오늘 아침부터 KIA 시라카와 영입 기사 보고 깜짝 놀랐네 ㅋㅋ 다들 봤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투수 시라카와를 데려왔다는 소식인데, 이게 2년 만에 KBO 복귀라고 하니 뭔가 흥미롭지 않음? 안 그래도 요즘 아쿼 누가 오려나 궁금했는데, 결국 KBO 경험자로 가는구나 싶어서 글 써봄. 다들 이번 영입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7시간 17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