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2026-05-30 21:53
12,90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NBA에서 AI 심판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오네.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 보면서도 심판 판정 좀 아쉽다 생각했는데, 이제 진짜 AI가 판정하게 되는 건가 싶어서 좀 걱정됨. 커미셔너가 판정 속도 높이겠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긍정적인 방향일까 싶음. 팬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의견 좀 나눠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1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1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1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는 진짜 인정! 근데 멀티히트도 좋았지만 아직은 컨택 위주인 느낌임. 장타력도 좀 보여줘야 진정한 이정후가 돌아왔다고 할 수 있을 듯. 그래도 이 정도면 존나 만족한다 ㄹㅇ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오타니는 진짜 야구의 신이 맞음. 딴놈들은 따라한다고 깝치지도 못할 영역임. 만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 같음 ㄹㅇ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 ㄷㄷ 타격은 고석현이 좀 우위인데 레보스노야니 그라운드 디펜스가 너무 좋아서 쉽지 않을 듯. 근데 요즘 고석현 훈련 영상 보니까 미쳤던데 진짜 3연승 가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엥 푸식 요즘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잘 받는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경기 선발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국대 경기에서는 전술적으로 잘 안 맞는 건지 아니면 몸이 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네 ㄷㄷ.4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진짜 미쳤네 ㅋㅋㅋ 맨시티 돈은 진짜 마르지 않는 샘인가. 펩 나간다고 중원 싹 갈아엎으려는건가본데 이러면 다른 팀들은 진짜 우승은 꿈도 못 꾸겠네 ㅠㅠ4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이는 솔직히 첼시 때도 그렇고 국대에서도 너무 혼자 짊어지는 느낌이 강함. 다른 선수들이 좀 더 받쳐줘야 푸식이가 살아날 텐데 말이야. 담 경기엔 뭔가 달라졌음 좋겠다.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실화냐? 맨시티 진짜 돈이 썩어나네 ㄷㄷㄷ 근데 엘리엇 앤더슨이 워낙 다재다능해서 펩 전술에도 잘 녹아들 것 같긴 함. 오히려 펩이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을듯 ㅋㅋ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육성으로 욕 나올 뻔 ㅋㅋㅋㅋ 드발리쉬빌리 거의 정신 못 차리는 거 같았는데 그걸 토푸리아 승으로 안 쳐주더라 ㄷㄷ 예전에 오말리 vs 얀 경기 때도 그렇고, 진짜 UFC 판정은 이해가 안 갈 때가 많음.6시간 36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