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2026-05-31 04:21
14,73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현승 양키스 34억 걷어찬거 ㄹㅇ KBO 희망의 신호탄일까?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셨음? 부산고 하현승, 양키스 34억 러브콜 걷어차고 KBO 잔류 확정했다는 소식 말이야. 이거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34억이면 진짜 어마어마한 돈인데 이걸 뿌리쳤다는 게 말이 돼? 처음에는 에이 설마 했는데 진짜라니까 소름 돋는다. 단순히 거액을 마다한 걸 넘어서 KBO에서 잘하는 형들 보고 희망을 가졌다니, 이거 뭔가 KBO 판도에 새로운 바람이 불 조짐 아님?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솔직히 그동 고교 특급들 해외 직행하는 거 보면 약간 씁쓸했잖아. 물론 선수 개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은 같지만, 한국 야구 팬 입장에선 아쉬웠던 게 사실이지. 근데 하현승은 달랐어. 오히려 국내 잔류를 선택하면서 "KBO에서 훌륭한 야구 선수로 성공한 후 더 큰 무대 도전"이라고 밝혔는데, 이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단순히 돈만 보고 해외 나가는 게 아니라 KBO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월드 클래스가 되겠다는 의지잖아. 이런 마인드면 충분히 KBO 역사를 새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다.
물론 하현승 선수가 KBO에서 얼마나 잘해줄지는 미지수지. 아무리 특급 유망주라도 프로의 벽은 높으니까. 하지만 드래프트 전체 1순위가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메이저리그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재능이면 KBO에서도 충분히 통할 거라고 봐.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꿰차고 10승 이상 박아줄 수 있는 투수가 나올 수도 있고 말이야. 요즘 KBO 투수진 뎁스가 좀 아쉽다고 느껴지는 팀들 많잖아? 하현승이 그런 팀의 구세주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번 하현승의 선택이 다른 유망주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아. 당장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고 KBO를 선택한 선배를 보면서 "아, KBO에서도 충분히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잖아. 이건 단순히 한 선수의 선택을 넘어 KBO 리그 자체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KBO 리그 전체의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지.
물론 일각에서는 양키스 스카우트들이 하현승의 진가를 제대로 못 봤거나, 아니면 KBO 구단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계약금을 제시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더라. 근데 양키스가 호구도 아니고, 34억 베팅할 정도면 그만한 가치를 봤다는 뜻 아니겠어? 그리고 KBO 구단에서 그 정도 돈을 맞출 리는 만무하고. 결국 하현승 선수의 KBO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컸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
이게 또 브랜든 나이트 같은 KBO 장수 용병들의 활약이 국내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부분도 있을 것 같아. 나이트 선수는 KBO에서 6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하면서 팬들에게 사랑받았잖아. 외국인 선수조차 KBO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국내 유망주들도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얻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잘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배우고, 또 그들과 경쟁하면서 성장하겠다는 마인드가 생긴 거지.
여튼 이번 하현승 선수의 KBO 잔류 결정은 진짜 한국 야구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KBO가 단순히 거쳐가는 무대가 아니라,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 같아. 형들은 하현승이 KBO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거라고 예상함? 그리고 이 결정이 KBO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 거라고 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4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10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1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24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인간계 벗어났겠냐 ㅋㅋ 그냥 야구의 신이 잠깐 인간으로 변장해서 내려온거겠지 ㅋㅋㅋ 작년에 타자 오타니만으로도 리그 탑급이었는데 투수까지 잘하는거 보면 진짜 사기캐릭임.2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타니가 투타겸업하면서 저정도 하는게 말이 안됨. 이번 시즌 초반에 홈런 페이스 좀 느리다고 말 많았는데 기어이 해내네 ㅋㅋㅋ 괜히 클이 아님.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솔직히 뎀벨레 유니폼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어제 경기 보고 바로 결심했다. 이번 시즌 진짜 대박 칠 것 같음 ㄷㄷ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핵꿀잼이었음. 이정후 활약에 끝내기까지 ㅋㅋㅋ 아침에 일어났는데 피곤한 것도 잊고 소리 질렀다. 이대로 쭉 가서 가을야구까지 가즈아!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은퇴겠냐 ㅋㅋ 그냥 벨트 잠깐 반납하고 다른 매치 준비하는 거 아님? 걔가 그렇게 쉽게 포기할 놈은 아니지 않나? 일단 공식 발표 기다려봐야 할 듯.4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2천8백억?? 야 솔직히 리브스 인생 역전 제대로 한 건 맞는데 난 좀 비싸다고 본다. 플옵에서 잘한 건 인정하는데 정규시즌 때 기복도 좀 있었잖아? 다음 시즌에 이 활약 못 이어가면 바로 먹튀 소리 나올 수도 있음 ㅋㅋ 물론 잘해주면 좋겠지만!5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그 소식 듣고 내 눈을 의심했음 ㅋㅋㅋ 인도 크리켓 강국인데 진짜 대박이더라. 아일랜드가 저런 저력을 보여줄 줄이야.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엥? 저는 좀 다르게 봤는데 ㅋㅋㅋ 토푸리아가 펀치는 많이 냈어도 드발리쉬빌리가 클치로 잘 버티고 오히려 막판엔 체력적으로 우위 가져가는 느낌이었는데? 판정은 좀 아쉬울 수 있어도 KO는 솔직히 오버임. 토푸리아 펀치력에 비해 드발리쉬빌리 맷집이 너무 좋아서 그런 듯 ㄷㄷ9시간 44분전
댓글목록5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