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2026-05-31 20:44
13,02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기성용 말대로 ㄹㅇ 한국 축구 위기임? EPL 0명 ㄷㄷ
형들 오늘 기성용 선수 인터뷰 보니까 한국 축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 특히 EPL에 한국 선수 없는 거에 대한 한숨이 엄청 깊었잖아. 예전엔 박지성, 이청용, 손흥민 쭉 있었는데 지금은 진짜 한 명도 없다는 게 좀 충격이긴 해. 물론 다른 리그에 좋은 선수들 많지만 그래도 EPL이 상징하는 게 크니까... 기성용 선수가 일본이랑 격차 너무 벌어졌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씁쓸하더라. 형들은 이번 기성용 선수 인터뷰 내용 어떻게 생각함? 진짜 한국 축구 위기라고 느껴짐?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보면 답답할 때가 많았던 건 사실이잖아. 뻥축구 소리 듣고, 빌드업 안되고, 개인 기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도 있고. 일본은 빌드업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체계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서 비교될 때도 많았고. 근데 또 한편으로는 아직 젊은 유망주들도 많고, 유럽 주요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꽤 되잖아?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같은 선수들이 아직 한창인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하고. 벤투 감독 때 잠깐 희망을 봤던 것처럼, 어떤 감독이 오고 어떤 시스템을 만드느냐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기성용 선수 말처럼 현 상황이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지.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시스템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 근데 우리 축구팬들이 너무 비난만 하기보다는, 어떤 부분부터 바꿔나가야 할지 같이 고민하고 응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냥 무작정 "답 없다" 하고 포기할 건 아니잖아?
형들은 한국 축구가 다시 EPL에 선수들을 배출하고,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유소년 시스템? 코칭 스태프? 아니면 해외 진출 전략? 솔직한 의견들 궁금하다. 우리끼리라도 진지하게 얘기해 보자고!
-
[축구 이야기] 황희찬, 너마저 쿠팡에 갇혔니? 내 통장도 갇혔다 ㅠㅠ1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주먹 쿵쾅 이해 못하는 사람? 당신은 쿠플 결제 안 한 자!2시간 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탈리아 축구도 파산핑 각인가요? 심판위원장이 승부조작이라니!6시간 35분전
-
[축구 이야기] 이한범 이적설? 내 통장은 이미 파산했는데 또 구독료 늘어나겠네 ㅠㅠ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이거 맞냐? ㄷㄷ8시간 37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광주FC까지 이러기야? 내 통장 거덜내려고 작정했네!11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던데 UFC 페더급 드디어 꿀잼각 임? ㅋㅋ11시간 25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옌스, 윙백으로 쓴다고? 내 쿠팡플레이 요금제 좀 살려줘라1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나도 보고 어이없어서 말잇못 ㅋㅋㅋㅋㅋ 전반에 그렇게 털릴 줄 누가 알았겠냐고... 개인 기량 다들 쩌는데 왜 이렇게 팀워크가 삐걱거리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 아닌가 싶기도 하고. 다음 경기 진짜 걱정된다 ㅠㅠ1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어디로 가든 중계권만 안 쪼개지면 좋겠네요... 지금도 스포티비, 쿠플, 티빙까지 중계권만 벌써 3개인데 라리가까지 다시 봐야 하면 제 월급은 순식간에 사라질 듯... 이달도 치킨 한 마리 못 먹었어요 ㅠㅠ52분전
-
[축구 이야기] 비니시우스 후계자는 무슨... 우리 월드컵 중계권료도 비싸서 허덕이는데, 남의 걱정할 때냐. 월드컵 보러 가는 비행기 값은 또 어쩔 거고... 하아... 넷플릭스 한 달 끊는 것도 벌벌 떨린다.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님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니심? ㅋㅋㅋ 매케나 잘하는 건 인정인데 토론토가 드래프트 픽 잘 뽑아놓고 망한 케이스가 한두 번임? 일단 두고봐야 됨. 그래도 기대되는 건 어쩔 수 없지 ㅠㅠ2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새 선수 영입 소식이네. 이러면 또 중계권 독점돼서 어디서 봐야 할지 찾아 헤매겠지?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티빙... 이놈의 구독료만 아니었어도 치킨 5마리는 먹을 수 있었는데. 강원 경기도 챙겨보려면 또 뭘 결제해야 할지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거린다.3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아이고... 정품 유니폼이라니... 파산핑 통장으로는 꿈도 못 꿀 일이네요 ㅠㅠ 지금 스포티비, 티빙, 쿠플에 다 월급 갖다 바치느라 유니폼 살 돈도 없어요. 유니폼 값까지 나가면 이번 달은 진짜 라면만 먹어야 할 듯... 정품 유니폼 입고 응원하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흑흑.3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손흥민이 해버렸네. 이번 경기 결제하면서 통장이 텅장됐는데, 다음 경기도 또 결제하게 생겼잖아. 이놈의 중계권 때문에 내 월급은 스쳐 지나가는 바람일 뿐. 스포티비에 쿠팡플레이까지 내 인생은 스포츠 중계료에 저당 잡혔어.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은 진짜 미쳤네 ㅋㅋㅋ 레이커스 우승하고 싶어서 제대로 질렀구만. 근데 리브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거 보면 또 아예 이해 안 가는 건 아님. 프런트가 비싸도 쓸만하다고 판단했나 보지 뭐.4시간 52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