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2026-05-28 06:31
12,00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형들 오늘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떴던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음. 우리야 뭐 이 선수 저 선수 영입한다 마느냐, 몸값 얼마네 하면서 재밌게 보지만, 당사자 선수들은 진짜 이적할 때 어떤 심리일지 궁금하지 않음? 특히 주전으로 잘 뛰고 있는 선수가 이적을 고민할 때는 더 복잡할 것 같음.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11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1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1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1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행 ㄷㄷ 이게 되네 미쳤다 진짜1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트레이드 성사되면 파이널 우승각 ㄹㅇ임?19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가즈아 ㄷㄷ19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부터 잉글랜드는 국대만 오면 뭔가 이상했음. 황금세대 소리 들을 때도 맨날 털리고 그랬잖아. EPL이 전 세계 선수들 다 끌어와서 강한 거지, 순수 잉글랜드 선수들만 따지면 지금보다 훨씬 아래일 걸? 국뽕이 너무 심함 얘네는.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형님 저도 그거 보다가 잠 다 깼습니다. 후반에 진짜 답답해 죽는 줄 알았어요. 잉글랜드 공격수들 이름값에 비해 골문 앞에서 너무 허무하게 무너지는 거 보고 현타 제대로 왔습니다 ㅋㅋㅋ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매번 '이번엔 다르겠지' 하면서 기대하게 만들고 꼭 저렇게 빅엿을 먹이더라. 솔직히 선수 개개인은 진짜 최강인데, 감독이 문제인 건지 전술이 문제인 건지 답이 없음.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진짜 왜 이러냐 ㅋㅋㅋ 월드컵 우승후보라더니 맨날 무승부 찍고 앉아있네. 사우스게이트 전술 너무 노답인듯. 이러다 조별딱 하는 거 아닌가 몰라 ㄷㄷ4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투고타저? 뭔 소리임 ㅋㅋ 투수들 실력 문제도 있지 않나? 옛날처럼 150 던지는 투수가 흔한 것도 아니고 ㅋㅋㅋ 타자들이 잘 치는 것도 맞는데, 타격 기술 발전도 생각해야지 무조건 투수탓만 하는건 좀 아니라고 본다. 염갈량 만족할만 하지ㅋㅋㅋㅋ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저 발언이 진짜인지는 확인해봐야 함. 기자들이 자극적으로 뽑으려고 왜곡하는 경우도 많아서. 진짜 그렇게 말했으면 뭐 그럴 수 있지 싶음. 누구라도 저런 압박감이면 힘들지 않을까.5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염갈량 만족했다는 기사 봤을 때 왠지 모르게 흐뭇하더라 ㅋㅋㅋ 솔직히 다른 팀 팬인데도 어제 경기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음. 너무 재밌었음.10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즐라탄 그래도 국대에서는 엄청 중요한 선수였는데 월드컵에서 골이 없었구나... 메시랑 비교는 좀 그긴 하지만, 즐라탄이 스웨덴 유니폼 입고 월드컵 예선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는 진짜 미쳤었지.12시간 35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