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30 10:15
14,37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야, 다들 오늘 NBA 뉴스 봤냐? 웸반야마 미디어 규정 위반으로 NBA에서 경고 조치했다는데, 이거 보면서 솔직히 좀 웃기더라 ㅋㅋㅋ. 아니, NBA 운영진들 일관성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진짜 이러다 욕 한 바가지 먹는 건 시간 문제인 듯.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근데 얘 이 정도 가치 있음?26분전
-
[축구 이야기] U-12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혀야 하는 거 아닌가요?6시간 7분전
-
[축구 이야기] 승부 조작까지? 이탈리아 축구는 대체… 이러니 정품이 중요하다고!7시간 46분전
-
[축구 이야기] 어휴, 드디어 챔스냐? 정품 굿즈는 준비됐고?9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 마드리드 이적설? 유니폼은 정품으로 준비합시다1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21시간 18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유니폼, 이제 마킹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님?22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챔스 진출 자축하는 건 아니겠지?22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말도 안 되는 소문이 돌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구단 오피셜 발표 외에는 믿을 게 없지 않나? 찌라시 보면서 짝퉁 유니폼 입은 팬들이 설레발치는 꼴이라니. 진짜 팬이라면 정품 소식만 기다려야지.1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본인도 컨디션 관리 철저히 할 텐데, 팬이라면 최소한 유니폼이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 짝퉁 입고 월클 논하는 건 좀 그렇지.1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스탯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경기장 오면서 정품 유니폼은 입고 와야죠. 짝퉁 굿즈 사면서 선수 응원하는 건 모순 아닙니까?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짜 팬심이죠.2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정말. 감독님이 오리지널 선수들을 기용해야 하는데 자꾸 레플리카 같은 선수들만 믿으시니 답답합니다. 제대로 된 정품 선수를 써야 경기가 제대로 풀릴 텐데 말이죠.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네요 ㅋㅋㅋ 님 말대로 토푸리아 펀치 정확도 미쳤었음. 드발리쉬빌리 맷집이 진짜 대단했던 거지 솔직히 그로기 상태 몇 번 갔다고 보는데 심판 판정 좀 이상하긴 했음.4시간 4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빅클럽 이적이라니 대단하네요. 이제 그 구단의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살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렙니다. 어설픈 짝퉁 말고 진짜 유니폼을 입어야죠. 진짜 팬이라면 당연히 정품을 사는 게 맞다고 봅니다.4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얘기 나올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 보러 오는 사람들이 저런 과격한 팬심을 더 부추기는 것 같아요. 진정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구매해서 제대로 응원해야죠. 그래야 팀에 대한 존중도 생기는 거고요.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올타니 올타니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물론 잘하는 건 맞는데, 예전에 베이브 루스도 투타겸업했었음. 물론 지금 시대에정도 퍼포먼스 내는 건 미친 거지만.4시간 24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