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2026-05-25 16:13
9,68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형님들 안녕하세요. 퇴근하고 와서 맥주 한 캔 까고 올킬티비 들어왔는데,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느끼는 현타에 대해 좀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 씁니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니까 "스퍼스 수치심은 면했지만 팬들의 환희는 곧 분노로 바뀔 것" 이런 헤드라인 뜨는 거 보고 진짜 공감 오지게 가더라니까요? 요즘 토트넘 경기력 솔직히 너무 불안정하지 않습니까?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
[자유게시판] 맨시티 내한? 홀란 EPL 입성 첫 해 한국 상륙 ㄷㄷ 예측해봄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닉스 경기 기대하는 사람 있음?ㅋㅋㅋ 맨해튼 난리 나겠네 ㄹㅇ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정후 미쳤냐 진짜 ㅋㅋㅋ 타격왕 가는거냐 ㄷㄷ5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클락 또 우승함? 솔직히 이건 예측불가 아니냐 ㄷㄷ6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된 거 실화냐 ㄷㄷ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세레나 윌리엄스 윔블던 와카로 나오네 ㄷㄷ10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재능 논란 솔직히 넌 이해 안 감 ㅋㅋㅋ1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ㄹㅇ 미친놈 아님? 타율 1위 ㄷㄷ1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퍼거슨 하락세 타기 전에도 토니 타임이라고 진짜 무서운 선수였잖아. 토푸리아도 지금 엄청 잘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지. 게이치가 저런 말 할 정도면 뭔가 약점이라도 봤을 수도 있음.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게이치 말하는 거 보면 좀 선 넘는 발언 많았지. 근데 이번에 토푸리아랑 퍼거슨 엮은 건 진짜 심하긴 했음. 퍼거슨 지금 상태 보면 저런 말은 안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ㄷㄷ.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성불의 밤 ㅋㅋㅋㅋㅋ 아 형 표현력 보소 ㅋㅋㅋㅋㅋ 진짜 닉스 팬들 얼마나 기다렸겠냐. 90년대 유잉 있을 때도 우승 못해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한을 푸네. 다음 시즌부터는 이제 우승팀 닉스라고 불러야 하는 거임? ㄷㄷ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 어제 엘지 타선 미친 거 보고 솔직히 좀 충격이었음. 근데 두산도 어제 그렇게 당하고 오늘 가만 있지는 않을걸? 오히려 오늘 경기 더 빡셀 수도 있다고 본다.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아니지 ㄹㅇㅋㅋ 근데 감독들도 결국 승패 책임져야 하니깐 전술적으로 접근할 수밖에 없을 듯. 근데 손흥민은 좀 아쉽긴 함. 한두 골은 더 넣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흑흑7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잉글랜드는 과학이냐 ㅋㅋㅋㅋ 스쿼드 보면 월드컵 우승팀인데 경기력은 맨날 이 모양이야 ㅋㅋㅋ 솔직히 감독 문제인듯. 사우스게이트 전술은 진짜 답이 없어 보임.18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 경기 보면서 이한범이 잘하는 건 맞는데, EPL은 다른 차원이라고 생각함.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다 차라리 독일이나 네덜란드 같은 데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 쌓는 게 더 낫지 않을까?1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일본 애들 원래 저럼. 좀만 잘하면 바로 아시아 최강 드립 나오지. 튀니지 하나 이겼다고 벌써 김칫국 마시는 거 보소 ㅋㅋㅋㅋㅋ19시간 15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